환절기를 맞아 독일 맥주공장 노동자들의 풍성한 모발의 이유가 ‘맥주효모’라는 사실이 전해지면서 비어헤페(맥주효모) 헤어단백질 뉴트리션 샴푸와 맥주효모 헤어 에센스 앰플, 맥주효모 에센스 스프레이가 판매가 증가하고 있다고 2일 회사 측이 밝혔다.

설명에 따르면 비어헤페(한글명: 맥주효모) 헤어단백질 뉴트리션 샴푸와 트리트먼트는 독일 맥주효모(독일어 Bierhefe, 비어헤페) 식물성 단백질을 주성분으로 하고 있다. SLS, SLES, 실리콘, 파라벤 등과는 거리가 먼 제품으로 오염되기 쉬운 환경에 노출된 현대인들의 머리결의 세정을 돕는다.

이와 동시에 비타민B와 항산화 성분으로 알려진 셀레늄이 함유된 식물성 맥주효모 단백질이 모발에 코팅이 돼 지속적으로 모발에 영양분 공급을 기대할 수 있다. 단백질 코팅막은 추가적인 유해물질의 모발 흡착을 막아 건강하고 풍성한 모발로 가꿀 수 있게 돕는 역할을 한다.

비어헤페(맥주효모) 헤어케어 제품 관계자는 "비어헤페 맥주효모 헤어단백질 뉴트리션 샴푸와 맥주효모 에센스 헤어케어 제품은 유해환경으로 인해 더러워진 모발과 두피를 청결하게 관리할 수 있게 돕는다"며 "모발보호와 모발강화에 필수적인 요소는 강화하고 불필요한 성분은 배재해 남녀노소 누구나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고 말했다.

비어헤페 맥주효모 헤어케어 제품은 위즈위드, 스킨알엑스 등 다양한 해외제품 온라인 판매처와 뷰티전문몰에서 판매 중이며 모든 소셜커머스에서도 쉽게 구매가 가능하다.

임영규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