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자격검정평가진흥원(이하 한검평)이 간호조무사 대상으로 병원 코디네이터∙행정관리사 1급 자격증 무료 수강 온라인 자격증 취득반을 모집한다.

설명에 따르면 병원 코디네이터∙행정관리사 1급 자격증 취득반 수강을 원한다면 한검평 홈페이지 회원가입 시 추천인 공란에 'nurse'를 입력하면 된다. 재직자내일배움카드 이용자, 큐넷자격증 보유자 등 병원 코디네이터∙행정관리사 1급 자격증을 취득하고자 하는 이들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병원 코디네이터∙행정관리사 1급 자격증 과정을 신청하면 치과∙성형외과 등 병원 코티네이터 취업 및 하는 일, 병원행정사, 병원상담실장 업무를 핵심으로 한 한검평의 병원 코디네이터∙행정관리사 학원 교육을 인강을 통해 무료로 들을 수 있다. 병원 코디네이터 서비스 등 체계적인 커리큘럼을 통해 병원 코디네이터 및 행정관리사로 발돋움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일정 출석율을 달성하면 한검평 병원행정사, 병원코디네이터 시험에도 무료로 응시할 수 있다. 시험에 합격해 병원 코디네이터∙행정관리사 자격증을 취득하면 성형외과 상담실장은 물론이고 피부미용학원 상담사, 국제 의료관광 코디네이터로도 활약할 수 있다는 설명이다.

업체 측은 한검평의 모든 자격증은 국가 인정 기관인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 등록돼 있어 다방면에 활용할 수 있다고 전했다.

한검평 관계자는 "병원 코디네이터 서비스, 병원 행정사 하는 일 등을 파악해 병원 코디네이터 및 행정사에 관심이 있는 이들이라면 누구나 강좌를 들을 수 있다”며, “전 과정 무료로 진행되는 특별한 기회인 만큼 피부 관리사, 병원 코디네이터, 병원 행정관리사가 되고자 하는 많은 이들의 지원을 기대한다”고 전했다.

한검평(한국자격검정평가진흥원)이 이벤트를 열어 병원 코디네이터, 행정사 등 50종 1급 민간자격증 무료교육 서비스를 선착순 5000명에게 제공한다고 전했다. 한검평 홈페이지 회원가입 시 추천인 코드에 ‘NURSE’를 입력해 이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조남욱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