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선식에듀의 ‘경선식 영단어 초스피드 암기비법 공편토’(이하 공편토)가 2016년 올 한해 동안 인터넷서점 예스24 수험서 영단어 분야의 주간 베스트셀러 종합 1위 자리를 지키고 있다. 공무원, 편입뿐만 아니라 토플, 텝스 등의 수험영어 보카 부분에서 지속적인 판매량 1위를 차지한 결과다.

업체에 따르면 '경선식 영단어 초스피드 암기비법' 시리즈는 2003년 첫 출간 이후 240만 명이 선택한 스테디셀러로서, 공무원, 편입, 토플, 텝스, SAT, GRE, 수능 고난도, 경찰대학 입시 등 수험 영어에 꼭 필요한 필수 어휘를 담고 있다.

업체 측은 "‘공편토’는 방대한 양의 영단어를 효과적으로 암기하고 장기적으로 기억할 수 있는 해마학습법을 제시해 3,674단어를 3일 동안 100% 암기할 수 있도록 돕는다"고 말했다.

해마학습법이란 이미지를 통한 뇌의 연상작용을 이용해 영단어를 암기하는 것이다. 어떤 상황을 상상하며 머릿속에 그림을 그리듯이 암기하면 무작정 읽고 쓰며 외우는 것보다 기억에 잘 남는다는 원리를 적용했다.

업체 측은 "쉽고 빠른 암기를 위해 교재 속에 연상 만화를 수록했고, 온라인 강의를 동시에 활용할 수 있다. 해마학습법을 사용할 경우 일반적인 암기법에 비해 5배 더 빠르고 오래 기억에 남는다."고 밝혔다.

한편, 영어교육전문기업 경선식에듀는 연상기억법을 통한 해마학습법으로 단기간에 많은 영어 단어를 암기할 수 있는 방법을 개발하여 각종 도서와 강좌를 통해 제시하고 있다. 초중등 전 과정 영어단어와 고교생을 위한 수능 영단어를 비롯해 토플, 토익, 공무원 시험 필수 영단어 강좌의 문법 및 독해 강좌도 함께 제공하고 있다.

최한기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