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가, 필라테스, 메디 플라이…이영희 원장 직접 지도

전문요가원 해달요가테라피연구소(이영희 원장, 울산 약사동)가 오는 1월 요가강사 자격증과정을 개강한다고 밝혔다.

설명에 따르면 플라잉요가와 임산부요가 등 다양한 요가 및 필라테스 프로그램으로 현대요가의 트렌드를 선도하는 해달요가테라피연구소의 이번 개강 과정은 국제통용 요가 자격증이자 표준요가강사 자격과정인 RYTK300요가강사와 MPA 국제필라테스강사 자격증, 메디 플라이 요가지도자과정 등이다.

‘RYTK300 요가강사’는 대한요가연맹과 한국치유요가협회의 공동자격증으로 15곳의 사단법인 요가 단체와 3곳의 요가 학과 대학들이 논의를 거쳐 요가지도자의 교육과정과 자격명칭을 통일한 것이다. 교육 시간은 이론 100시간과 실기 200시간으로 총 300시간이며, 요가철학과 윤리, 생리학, 요가 교수법 등의 이론과 요가 수련실습, 요가 지도실습 등으로 이루어져 있다.

‘MPA 국제필라테스강사 자격증’ 과정은 필라테스 전문협회 MPA(Medi Pilates Alliance)의 국제 메디 필라테스지도자 과정으로 필라테스 기초지식, 근육생리학과 해부학 등의 이론과 Exercise, 소도구, 동작 처방 및 교수법 등의 실기 위주로 이루어진다.

‘메디플라이요가강사’는 한국치유요가협회의 플라잉요가강사 교육과정으로 플라잉요가 동작에 집중하기보다는 동작이 몸에 작용하는 원리와 치유과정에 중점을 둔 플라잉요가지도자 자격과정이다.

이영희 원장은 “요가를 통해 새로운 삶을 살게 되었고, 새로운 세상을 보게 되었으며, 삶의 목적이 생기게 되었다”라며, “삭막한 현대의 삶 속에 힐링의 숲과 같은 쉼터공간으로, 건강한 요가를 지도하는 건강안내자가 되고 싶다”라고 말했다.

이어 “해달요가테라피연구소는 한국치유요가협회의 ‘RYTK300 요가강사 양성교육관’으로 지정받아 요가강사교육의 질과 수준을 높이기 위해 ‘RYTK300 요가강사’ 교육과정을 준수하고 있다. 이제까지 경험한 것을 공유하고, 같이 공부한다는 마음으로 책임감 있는 요가강사를 육성하겠다.”라고 덧붙였다.

주중반과 주말반으로 나누어 개강하는 이번 요가강사자격증반은 이영희 원장이 직접 교육하고, 수강 등록 시 요가 1년, 필라테스 6개월 무료 수련권과 요가복, 요가 매트, 교재 등이 제공된다.

일반회원을 대상으로 12월 1일부터 1월 31일까지 3명이 함께 신규 등록하면 3개월 5%, 6개월 10% 기존할인 + 추가 할인 해주며, 지인 소개 시 추가 연장권으로 3개월 등록 시 2주 무료 수강권, 6개월은 1개월 무료 수강권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조남욱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