닭가슴살 브랜드 ‘맛있닭’의 닭가슴살 스테이크, 스팀 닭가슴살, 닭가슴살 볼 등 주요 7개 제품이 ‘2016 하이서울 우수상품 어워드’에서 혁신 브랜드 상품으로 선정됐다고 16일 밝혔다.

‘2016 하이서울 우수 상품 어워드’는 서울산업진흥원(SBA)이 주최, 9개 분야의 우수상품과 서비스를 대상으로 80여 명의 유통 및 제조 분야 전문가가 중소기업의 상품 경쟁력과 성장 잠재력을 평가하여 우수상품을 선별한다. ‘맛있닭’은 닭가슴살 특유의 퍽퍽함 때문에 먹기 힘들고 조리하기에 번거로웠던 닭가슴살을 맛있고 부드럽게 즐기기 위한 취지로 탄생한 브랜드로 제품의 품질과 공신력을 인정받았다.

업체 측에 따르면 스팀 닭가슴살은 닭고기의 육질과 촉촉한 식감, 담백함을 위해 스팀 공법으로 제조되었으며, 닭가슴살 볼은 한입에 먹을 수 있는 크기로 조리과정을 단축했다. 닭가슴살 스테이크는 스테이크 모양에 불고기 맛과 그릴링을 더해 닭가슴살을 친근하게 즐길 수 있도록 대중성을 살려 제조됐다.

또한 스테이크 제품은 소셜커머스 ‘쿠팡’에서 12월 16일 기준 닭/오리고기 부문 판매량 1위를 꾸준히 기록하고 있다고 한다.

업체 관계자는 “단순한 닭가슴살이 아닌 친구, 이웃, 가족과 함께 즐기고 싶은 닭가슴살 음식을 추구하며 이러한 노력에 우수상품까지 선정됐다”며 “앞으로 높은 단백질 함량으로 여러분의 일상을 건강하고 밝은 에너지로 가득 채울 예정”이라고 전했다.

임영규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