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철수연구소(대표 오석주)의 중국법인(법인장 라오강쥔)이 중국 시장 공략에 적극적인 행보를 보이고 있다. 올 6월 중국 현지인 법인장을 영입한 데 이어, 최근 북경 추이궁호텔에서 오석주 대표를 비롯해 주요 언론 및 협력사가 참석한 가운데 V3 IS 2008 Platinum 출시 및 전략 발표회를 가졌다.

이 자리에서 안철수연구소 중국법인은 V3를 필두로 차세대 네트워크 통합보안장비인 트러스가드 UTM을 비롯, 멀티기가급 방화벽인 앱솔루트 Firewall, 중국 공안부 인증을 획득한 웜/스파이웨어 차단 전문 장비인 트러스가드 SCM 등을 통해 중국 시장을 적극적으로 공략한다는 계획을 발표했다.

아울러 중국법인은 전국 200여 지방의 보안서비스 네트워크를 활용해 고객 서비스를 한층 더 강화할 계획이다. 이밖에 온라인게임사업부를 신설하고 주요 거점에 전문적인 기술지원센터를 설립해 온라인 게임 보안 시장에도 집중할 방침이다.

안철수연구소 석주 대표는 "중국은 잠재력이 가장 큰 시장이지만, 특수한 시장 상황으로 인해 위험도 큰 곳이다. 따라서 중국 시장을 잘 이해하고 적응하는 것이 관건"이라며 "현지화 경영과 전문적인 고객 서비스를 통해 중국 시장에서 성공한 소프트웨어 기업으로 만들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