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전망이 갈수록 어두워지면서 인기를 끌었던 외식창업들뿐만 아니라 각종 인기 창업 아이템들이 서서히 자취를 감추고 있다. ​

창업 전문가들은 "이미 과포화 상태인 창업시장에서 안정적인 성공창업을 하기 위해서는 남들과는 다른 즉, 차별성이 있는 기술 창업 아이템을 선정해야 안정적인 창업이 가능하다.”고 말한다.

치열한 창업 시장 속에서 꾸준히 소자본 기술 창업 아이템인 레더블링은 가죽복원, 염색 등 소자본 기술 창업 아이템으로 명품 가죽 가방, 지갑, 구두, 자동차 가죽시트 등 가죽제품을 전문적으로 복원, 염색해주며 또한 가죽복원 기술에 그치지 않고 중고명품 가방 판매사업까지 접목시켜 매출 시너지 효과를 내고 있다는 설명이다.

관계자는 "중고 명품 가방 판매 사업의 경우 전문 감정사를 통해 정품 여부를 실시간으로 확인해 리스크를 최소화했으며, 중고 명품 가방을 국내외 직접 매입하고 있기 때문에 안정적인 공급가로 예비창업자들의 부담을 줄여줄 수 있다"고 말했다.

이어 "레더블링은 창업 초기 투자 비용의 부담을 줄이기 위해 예비창업자들의 자본금 사정에 따라 점포 형과 무점포형으로 선택 가능하며, 꾸준히 단골 고객들만 확보한다면 안정적인 매출을 올릴 수 있다"고 설명했다.

한편 레더블링 본사에서는 예비창업자들이 안정적인 성공창업을 할 수 있도록 가죽염색 및 복원에 대한 전반적인 기술부터 마케팅 노하우까지 전수해준다.

조남욱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