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축산물 도매 사이트를 운영하는 음메닷컴(대표 최대식)은 지난 12일 파주에서 열린 도담이 양돈영농조합법인 신년회에 참석했다고 16일 밝혔다.

파주에서 생산하는 돼지고기 브랜드인 도담이는 현재 음메닷컴 사이트에 제품을 등록하여 전국의 식당, 정육점에 국내산 돼지고기를 공급하고 있다. 특히 도담이 삼겹살 제품은 미추리를 많이 제거하여 로스율이 거의 없어 구이용 식당사업자의 고민인 잡육이 쌓이는 것을 방지하는 효과가 있다고 밝혔다.

업계 관계자는 “가공과정에서 스펙 관리를 철저히 하고 있어서 장기적인 거래를 하는 식당과 정육점 사업자의 긍정적인 평가를 받고 있으며, 생산비를 보전한 적정수매 가격으로 수매되고 있어서 출하농가도 만족감을 나타내고 있다”고 말했다.

고기, 수입육 도매 전문 음메닷컴은 적정수매가격을 지불한 제품을 공정 축산물로 명명하고 있으며, 우수한 제품력을 가진 여러 브랜드 제품과 인터넷 도매판매에 관한 협의를 하고 있다.

음메닷컴은 도시정육특송이라는 ‘Urban Meat Market Express’의 약자인 UMME를 회사명으로 하고 있다. 산지 생산자의 신선한 제품을 식당이나 정육점 사업자들과 연결시키는 인터넷 축산물 도매를 주로 하고 있으며 생산, 수매, 유통과정이 투명하게 이루어진 공정축산물 유통을 모토로 하고 있다.

임영규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