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16년 12월 서울에서 진행한 피플인스토리와 중국 왕홍기업 '레드인 왕홍왕'과 면세점 '한상궁'이 주최한 왕홍 마케팅 행사에 참여한 중국 왕홍들.

한국 글로벌 마케팅 및 비즈니스 플랫폼 기업인 '피플인스토리'가 국내 40개 기업을 이끌고 중국 현지에서 대규모 왕홍 비즈니스 행사를 실시한다고 16일 밝혔다.

2017년 2월 24일부터 26일까지 중국 광동성 불산시 '불산중오 국제회의중심'에서 대규모 왕홍 행사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제1회 아시아 100개 기업 초청 왕홍 마케팅 브랜드 생방송'으로 중국 왕홍 기업 'Red In 왕홍왕'이 기획, 주최하고 한국 기업 '피플인스토리'가 공동으로 주관한다. 해당 행사에는 중국 현지 메이저 언론 CCTV, 광동 TV, 신천TV, 홍콩TV, 남방TV와 메이저 포털과 제휴한 언론사 등 총 100여개 매체가 취재 기자와 촬영 기자 인원을 파견할 예정이다.

또, 참여 기업의 판매 활동을 극대화하기 위해 주최측인 '피플인스토리', 중국측 '레드인 왕홍왕', '한상궁'은 해당 업종에 맞는 현지 바이어를 주선해 비즈니스 미팅 기회도 마련해 종합적인 마케팅 시스템을 확립했다. 참여하는 왕홍 100인은 모두 중국 전국적인 인기를 얻고 영향력을 끼치고 있는 라인업으로 구성했다. 관계를 중요시하는 중국인에게 왕홍을 통한 한국 기업의 제품 소개와 판매 행사로 상당한 중국 시장진출의 포석이 될것으로 현지 중국 언론들이 전망하고 있다.

참여를 이미 확정지은 아시아 100개 기업 중에는 세계 500대 기업이자 연 매출액 221억 달러를 기록한 'Media', 일본 건강 식품업체 '秀身堂', 중국 내 김수현을 광고모델로 기용한 화장품 업체 'Hanhoo', 연 매출액 한화로 17조를 기록한 중국 에어컨 제조업체 ‘Chigo’ 등이 다. 현재 한국은 40개 기업이 참여할 수 있으며 '피플인스토리'가 신청 접수 및 참여 자격 심사를 담당하고 있다.

'피플인스토리'에 따르면, 광동성 왕홍박람회에 참가하는 국내 기업에게는 '조기 등록 업체에 한해 서울에서 사전 무료 왕홍 행사', '불산시 현지에서 기업 업종에 맞는 중국 현지 바이어와의 미팅 주선', '참가 기업당 1인에게 항공, 숙박,식비 지원', '중국 전역에 실시간 제품 소개 및 판매 방송', 'Red In 왕홍왕'에서 구축한 판매 앱 1년 무상 입점권', '3월 중국에서 리마케팅 왕홍 방송 및 판매 행사', 'Red In 왕홍왕' 쇼핑앱에서 우수 실적 기업에게 중국 면세점 '한상궁' 입점 기회'와 같은 특전을 제공한다.

이에 앞서 ‘피플인스토리’, 중국 ‘'Red In 왕홍왕'(레드인 왕홍왕), 면세점 ’한상궁‘은 오는 1월 18일~21일 인기 왕홍 6명을 초청해 한국에서 사전 왕홍 생방송 마케팅 행사를 진행한다. 불산시에서 진행하는 아시아 100개 기업 초청 왕홍 마케팅 브랜드에 사전 신청을 통해 참여를 결정한 기업을 위한 사전 왕홍 생방송 마케팅의 일환으로 기획됐다.

'피플인스토리' 박효성 대표이사는 "현재 중국 수출, 유통에 대한 국내 관심이 높은 편이다. 왕홍 마케팅은 현재 한국 기업의 중국 시장 판로 개척에 최적화된 비즈니스 플랫폼이라고 판단한다. 막연한 중국 마케팅보다는 중국인에게 가장 영향력을 끼치는 왕홍을 통한 방법이 브랜드 실시간 소개 및 판매에도 도움이 될 것이라고 본다."고 말했다.

2017년 2월 24일~26일 중국 광동성 불산시에서 개최하는 '제1회 아시아 100개 기업 초청 왕홍 마케팅 브랜드 생방송'에 참여를 희망하는 기업은 '피플인스토리'에 인스타그램 문의와 신청을 하면 된다.

최설민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