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방차쇼핑몰 좋은다에서는 모과, 진피, 감잎, 대추, 감초를 블랜딩하여 청윤차라는 제품을 선보였다고 밝혔다.  피부에 좋은차로 알려진 좋은다 청윤차를 따뜻하게 마시는 것만으로도 겨울철 피부 관리에 많은 도움을 받을 수 있다고 밝혔다.

설명에 따르면 찬바람이 매섭게 불고, 건조한 공기로 인하여 피부 속 수분이 증발되면서 피부가 당기거나 트러블이 발생하는 등 피부건강에 적신호가 켜지기 쉬운 계절인 겨울이 본격적으로 시작되었다. 이를 반영하듯 많은 사람들이 여러 커뮤니사이트를 통해 겨울철 건강한 피부 관리법을 찾거나 자신만의 방법으로 피부 좋아지는 법을 통해 피부 관리를 한다.

이처럼 건조한 겨울에는 피부가 건조해지면서 피부 유수분 밸런스가 깨져 각질 등 여러 가지 피부트러블이 발생하기 쉬운데 이를 방지하기 위해서는 적정한 실내습도와 신선한과일 채소 등으로 충분한 수분을 충전해야한다.

또한 마늘 고추 파 등 맵고 짠 음식을 피하며 강알칼리성 비누는 피하고 중성 또는 유아용 비누를 쓰며 목욕 뒤 3분 안에 보습오일 또는 로션 크림을 바르며 가습기를 충분히 틀어 습도를 40%이상 유지시키는 보습법 등이 있다.

그러나 가장 효과적인 방법은 물을 자주 마시고 과일을 자주 먹어 수분을 보충하는 것이다. 피부에 좋은차로는 진피차, 모과차, 감잎차 이밖에 대추차 감초 등이 있다.

진피는 귤 껍질을 지칭하는 말로 진피의 리모넨이라는 성분은 피부의 수분이 증발하는 것을 막아주어 오랫동안 보습이 되도록 하며 피부가 윤기가 나도록 한다. 그리고 아토피나 여드름에 아주 효과적이다. 피부에 좋은차의 대명사이기도 하다.

모과차는 겨울철 목 관리할 때 주로 마신다고 알고 있지만 모과의 비타민C, 칼륨, 칼슘, 철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건조하고 거칠어지기 쉬운 피부미용에 도움을 주며, 에탄올 추출물이 피부 가려움증 억제 효과에 뛰어나다.

감잎차는 비타민C를 가장 효과적으로 섭취할 수 있는 방법으로 피부미용은 물론 질병에 대한 저항력을 높일 뿐만 아니라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한다고 동의보감은 기록하고 있다.

이종근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