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씨가 추워지면서 뼈 류마티스 관절염에 좋은 건강식품을 찾는 사람이 늘어나고 있는 가운데 한방쇼핑몰 팔도약초누리에서 약초 효능과 먹는 법 가이드를 19일 공개했다

공개한 가이드에 따르면 가시 오가피, 우슬, 두충, 당귀 등의 약초들이 류마티스 관절염에 좋은 음식으로 도움이 된다고 전했으며, 우슬 뿌리 효능은 예로부터 뼈와 근육은 물론이고 간장과 신장의병을 치료하는 약초로 쓰였으며 머리카락을 검게 하며 탈모 예방에도 좋다고 하며 근골과 허리, 하체 등을 튼튼하게 한다고 알려져 있다.

또한 두충은 대뇌를 튼튼하게 하며, 간신기능 부족으로 인한 요통, 무릎통증, 자궁출혈 등을 치료하며 혈압강하 효과가 있어 관절뿐만 아니라 혈액순환에도 좋아서 몸을 따뜻하게 해주어 수족냉증 등에도 좋은 효과를 보인다고 한다.

이밖에도 오가피는 힘줄과 뼈를 튼튼하게 하고 허리와 무릎의 연약증상, 골절이나 타박상 등에 쓰이고 천궁은 허리와 다리의 골격이 약하고 근육에 경련을 자주 일으키는 사람이 복용하면 증상이 개선되며 혈액순환 또한 왕성하게 해주어 통증을 가라앉히는 진통효과가 있다고 하여 두통에도 자주 응용 되는 염증에 좋은 음식이다.

그리고 한 가지 약초에는 많은 영양 성분이 들어가 있어 뼈와 염증에 대표적으로 쓰인다하여도 근육 및 허리 통증, 간과 신장 회복 등 몸 전반적으로 건강증진에 도움이 된다고 하며 약초를 복용 시에는 건조된 약초 10g~30g과 물 2L 기준으로 입맛에 맞추어 식수차로 마시면 나이가 어린 아이들에게도 부담 없는 건강차가 된다.

팔도약초누리 관계자는 “약초가 어떠한 효능이 있는지 잘 모르는 소비자에게 쉽게 다가갈 수 있도록 건강별로 나뉘어 진열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김용수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