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정보통신(대표이사 권순배)이 운영하는 빅데이터 기반 지역 정보 앱 ‘핫플레이스’가 신년을 맞아 1월 20일부터 1월 31일까지 이벤트를 실시한다.

설명에 따르면 이번 이벤트에서는 앱 신규 가입시 전원에게 비타500이 기프티콘으로 증정된다. 또한 가입 후 매장 리뷰를 5건 이상 남기면 추첨을 통해 BHC 커리퀸+콜라 1.25L 세트를 증정한다. 기존 가입자에게도 리뷰 작성 시 당첨 기회가 주어지며 사진과 함께 리뷰를 등록하면 당첨 확률이 높아진다.

이벤트 당첨자 발표일은 2월 2일이며 전원 증정 경품, 매장 리뷰 당첨 경품 모두 발표일에 기프티콘으로 일괄 발송될 예정이다. 업체 측은 "빅데이터 기반으로 인기 맛집과 가게를 알려주는 애플리케이션인 핫플레이스는, 맛집뿐만 아니라 미용, 병원 등 다양한 카테고리의 지역별 인기순위를 확인할 수 있으며, 앱 내에 소개된 상점의 인기 순위는 매주 업데이트 돼 실시간 인기 매장을 알 수 있다"고 말했다.

이어 "주요 메뉴인 ‘핫메뉴’에서는 실제 판매량으로 집계된 진짜 인기메뉴 순위를 알려주며, 바로 옆 다른 테이블에서 무엇을 주문했는지도 확인 가능하다"며 "에디터들이 직접 방문한 여행 코스, 맛집, 박람회 등의 솔직하고 상세한 후기 및 다양한 생활정보로 유저들의 흥미를 유발하는 ‘세상 어디에도 없는 꿀팁’도 제공한다"고 덧붙였다.

또한 "‘이달의 핫플레이스’는 매달 새로운 테마를 선정하고, 이에 가장 잘 어울리는 가게 10곳을 추천해준다. 유저들이 각 테마 별로 적합한 가게 정보를 쉽고 빠르게 얻을 수 있다"며 "1월에는 정유년 닭의 해를 맞이하여 인기 있는 닭요리 맛집 10곳을 소개하는 등 유용한 정보를 제공해주고 있다"고 설명했다. 한편 핫플레이스 앱은 앱스토어와 구글플레이에서 모두 무료로 다운받을 수 있다 .

임영규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