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내외적 여건의 악화로 인해 국내 경제는 침체기에 접어들었다. 이는 곧 청년 취업의 부정적 여파로 이어질 것이라는 분석이다. 특히 고졸 이하의 학력을 가진 청년들은 미래를 설계하기 더 어려운 현실이다. 이런 현실을 극복하기 위한 정부의 노력도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병무청에서는 취업 맞춤 특기병 제도를 시행하고 있다.

취업맞춤특기병이란 ‘18세~24세이하의 고졸학력을 가진 현역 입영 대상자가 군 입영 전 적성에 맞는 기술훈련을 수료한 뒤, 해당 분야 특기병으로 군 복무 후 취업을 지원받는 모집 제도’다. 사실상 취업 맞춤 특기병 제도는 청년들의 취업문제를 군복무와 연계한 청년실업 해결의 돌파구인 셈이다.

이 같은 추세를 반영한 코리아정보보안IT학원은 취업맞춤특기병으로 입대를 원하는 학생들을 대상으로 국비지원프로그래밍교육 과정을 운영 중이다.

코리아정보보안IT학원 관계자는 “취업맞춤특기병에 지원하면 고용센터의 상담을 통해 국비지원IT학원에서 수업을 들을 수 있다.”며, “군 복무 중을 비롯해 입영 전 후 다양한 혜택을 누릴 수 있어 특기병에 대한 관심이 뜨거워지는 가운데, 이와 관련된 자격증 전문 상담과 훈련과정들을 늘려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설명에 따르면 취업맞춤특기병 훈련과정 외에도 코리아정보보안IT학원에서는 프로그래밍 전문가, 네트워크 엔지니어, 정보보안 전문가, 스마트폰앱개발자, 자바(JAVA)개발자 등을 지속적으로 양성하고 있다. 이렇게 끝없는 도전으로 코리아정보보안IT학원은 대한민국 교육브랜드 정보보안·IT교육 부문 대상을 수상하며 그 전문성을 인정받았다.

코리아정보보안IT학원의 정규 교육과정으로는 △정보보안학과(네트워크, 시스템, 웹, 악성코드 분석) △네트워크학과(CCNA, CCNP) △웹 개발 전문가 과정 - 자바(JAVA), JSP, 안드로이드앱개발 △ 프로그래밍(C언어, C++강좌, C#) △시스템(윈도우, 리눅스자격증) △데이터베이스(오라클) △기타 자격증(CCNA자격증, CCNP자격증, CCIE, LPIC, MCSE, OCP) △프론트엔드 개발자(HTML, HTML5, JAVASCRIPT, JQUERY) 과정 등이 있다.

또한 2018 코딩교육 의무화 대비 ‘코딩교육 학부모 설명회’를 진행 예정이다. 초•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한 소프트웨어교육인만큼 학부모들의 관심이 높다는 설명이다. 코리아정보보안IT학원의 IT국비지원 교육과정 및 IT학원수강료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 또는 전화 문의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조남욱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