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커스는 ‘해커스 텝스 최신기출유형 실전 1200제’가 알라딘 외국어 베스트셀러 텝스 실전 분야 1위에 올랐다고 23일 밝혔다.

설명에 따르면 해당 교재는 최신 텝스 출제 경향을 반영한 6회분의 실전 모의고사와 실제 시험과 동일한 형태의 OMR 답안지로 구성됐다. 단순히 문제만 수록한 것이 아닌, 각 테스트마다 ▲수준별 텝스 고득점 비법 ▲셀프 체크리스트 ▲상세한 해설과 스크립트 등을 추가로 제공해 텝스 독학 수험생도 체계적으로 학습할 수 있도록 한다.

해커스의 노하우를 담은 무료 학습자료를 통해 학습 효과를 높일 수 있다. 해커스텝스 사이트에서는 매월 시험일정에 맞춰 ‘텝스 적중 예상특강’이 업데이트 되며 ▲매일 텝스 풀기 ▲매일 텝스어휘 ▲해커스 텝스 보카 TEST 등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어 큰 도움이 된다. 해커스인강 사이트에서는 ▲텝스 필수 단어 암기장(PDF) ▲단어암기 MP3 ▲정답녹음 MP3를 무료로 다운받아 학습에 활용할 수 있다.

한편, 텝스(TEPS)는 대학원 입학 및 편입 시 보편적으로 요구되는 어학능력시험이다. 최근에는 각종 국가고시와 대기업·공공기관 채용, 육군 어학병·카투사 선발 등에도 폭넓게 활용되며 각광받고 있다. 특히 올해부터 국가직 7급 공무원시험 영어 과목이 텝스/토익/토플 등 공인영어 점수로 대체된다.

텝스 시험은 청해/문법/어휘/독해 4가지 영역으로 나뉘며, 총 200문항을 140분에 걸쳐 풀게 된다. 단순 암기나 요령을 통해 고득점이 가능한 기존 시험과 다르게 난이도가 높은 시험이다.

임영규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