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록이 공인중개사 시험 대비 신년 합격프로젝트를 진행한다고 24일 밝혔다.

공인중개사 시험이 오는 10월28일 토요일에 전국적으로 시행된다. 누구나 응시할 수 있고, 객관식 5지선다형으로 출제되고, 40점 과락없이 평균 60점 이상이면 누구나 합격한다. 1, 2차시험이 당일 동시에 치러지고, 1차 시험 불합격하면 2차 시험은 합격은 무효이다. 1차 시험만 합격하는 경우에는 차기시험에서 1차 시험이 면제된다.

설명에 따르면 시험은 매년 새로운 시험위원회가 대학전공교수를 중심으로 구성되어 매년 새로운 시험환경에 맞춰 새로운 문제가 출제된다. 기출문제나 요약집만으로 공부, 암기위주의 학습, 문제풀이 만으로 합격하는 경우는 거의 없다. 공인중개사시험은 출제경향에 맞는 공부를 하면 어렵지 않게 합격하지만 매년 변경되는 출제경향에 맞지 않는 공부를 하게 되면 시작부터 합격과는 거리가 멀어진다.

공인중개사의 경우 최연소 15세 합격, 최고령으로는 72세가 합격했다. 설연휴 동안 나는 설에 공인중개사가 된다라는 신년 합격프로젝트를 통해서 공인중개사 시험을 준비하게 되면 기본서 6권과 기본서를 공부한 후 기출문제를 풀수있도록 제공되는 합격기출문제집, 합격에 이르는 공부방법과 스케줄을 안내해주는 합격전략 키워드 노트를 함께 공부해서 1차 2차 시험에 대비할 수 있다.

15세가 합격한 경우는 사회경험이나 부동산에 관한 용어, 현상을 전혀 알지 못한 상태에서 합격한 것으로써 시험 출제경향에 맞는 내용공부를 했다는 실증이다. 또 72세에 합격한 경우는 암기위주의 학습이 아니라 자연히 익혀지는 체계적이고 기획된 반복학습으로 자연히 시험내용이 익혀지게 하는 학습방법으로 합격한 것이라고 합격수기에 쓰여있다고 경록은 설명한다.

경록은 국내에서 유일하게 부동산전문교육을 해왔으며, 공인중개사, 주택관리사, 임대관리사 등의 부동산전문가 시험제도 도입활동을 했다. 또한 경록은 전문성과 국내 영향력있는 100여명의 출제위원급 교수, 전문가그룹으로 구성됐다.

신년 합격프로젝트는 시험내용 쉽게 풀어주는 기본이론강좌, 시험내용을 쏙 뽑아주는 족집게핵심강좌, 과목별 문제풀이강좌, 적중실전모의문제특강, 과목별 오리엔테이션, 용어해설강좌 일체의 강좌로 구성된다. 수강료 80%파격할인, 기본서 6권(187,000원) 과목별문제집 6권(123,000원)을 함께 제공한다. 더욱이 수강신청회원에게는 150만원이 상당하는 사은프로그램도 제공된다.

조성화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