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 명절이 일주일도 남지 않았다. 오랜만에 일가 친척을 만나 담화를 나누는 것은 즐거운 일이지만 꽉 막힌 고속도로에서 무료한 시간을 보내거나, 어색한 분위기 속에서 가만히 앉아 있는 것은 보통 힘든 일이 아니다.

어플 전문 제작업체 지오피아가 ‘설 연휴 추천 모바일앱’을 선정, 발표했다. 지오피아 측은 “올해도 기발하고 다양한 어플과 함께 즐거운 명절을 보내길 바라며, 설명절 추천 어플 TOP3를 선정, 발표했다”고 말했다.

선정된 어플은 각각 게임앱 분야의 ‘재벌키우기’, 스포츠어플 ‘리얼스코어’, 소개팅앱 ‘연애편지’ 등이다.

먼저 흙수저 게임어플 ‘재벌 키우기’는 명절 기간 스트레스를 날리기에 좋은 어플로 선정됐다. 해당 앱은 주변에서 무시 당하던 흙수저 꼬마가 맨 주먹으로 시작해 재테크를 하고 기업 및 도시를 인수, 지구 정복까지 해낸다는 스토리다. 언제 취직할거냐, 월급은 얼마 받느냐, 대학은 어디에 갔느냐는 질문 앞에 죽눅이 든 유저라면 주변에 보란듯이 성공하는 꼬마의 모습에서 대리 만족을 느낄 수 있다고.

오랜만에 만난 친척들과 어색한 분위기가 싫다면, 남자라면 누구나 좋아하는 스포츠앱으로 공감대를 형성하는 것도 좋다. 실시간 스포츠게임 정보어플 ‘리얼스코어’ 앱은 빅데이터 정보에 인공지능 기법을 결합해 배당율, 팀 전적 빅데이터 분석을 제공하여 스포츠게임을 훨씬 흥미진진하게 즐길 수 있다. 전세계 리그의 경기 상황도 실시간으로 살펴볼 수 있으며, 특히 인공지능로봇이 추천하는 흥미진진한 경기로 열띤 분위기를 형성할 수 있다.

결혼 잔소리에서 탈출하고 싶은 유저를 위한 ‘연애편지’어플도 추천됐다. 보란듯이 애인을 사귈 수 있는 소개팅앱으로 공개 게시판을 통해 글을 올려 다양한 연령대의 사람들과 답장을 주고 받을 수 있으며, 위치 정보를 기반으로 근거리의 유저끼리 편지를 주고 받을 수 있다. 이를 통해 실제 만남이 가능한 친구를 사귈 수 있고 연인에게 진솔한 마음을 전하는 것도 가능하다.

업체 측은 “자칫 지루하고 어색해질 수도 있는 설 명절이 기발하고 다양한 어플과 함께 즐거워 지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임영규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