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산업인력공단이 발표한 ‘국가기술자격 통계 연보’에 따르면, 최근 5년간 가장 많이 접수된 자격증 종목은 토목시공기술사, 전기기능장, 정보처리기사, 사무자동화산업기사, 한식조리기능사 등이다. 특히 향후 직업적 안정성과 높은 수익을 보장받게 되는 조리기능사에 대한 관심이 높다.

조리기능사 자격증 제도는 위생적이고 안전한 음식을 조리해 제공하는 전문 인력을 양성하기 위해 제정됐다. 최근 요리학원과 같은 전문교육기관에서도 한식조리기능사의 인기는 막걸리, 비빔밥 등의 한식 인기와 더불어 높아지고 있다. 한식의 세계화와 함께 웰빙, 오가닉 등을 선호하는 문화로 인해 재조명 받고 있다.

강남 코리아요리아트아카데미학원은 자격증 합격지원 시스템인 ‘조리자격증 전문 과정’에 ‘수강료 할인’을 선보였다고 26일 밝혔다. 요리사에 대한 목표를 가진 모든 이들에게 자격증 취득을 위한 조리사 이론 및 메뉴 학습으로 직업 능력을 개발한다.

자격증 합격지원 시스템이 적용되는 분야는 한식조리기능사, 일식조리기능사, 양식조리기능사, 중식조리기능사, 복어조리기능사, 제과제빵자격증, 바리스타자격증 등이다.

이 외에도 코리아요리아트아카데미가 야심차게 준비한 교육 과정이 있어 화제다. 바로 유명 셰프들의 ‘스페셜 쿠킹레슨 과정’이다. 한식부터 양식까지 보다 맛있고 보기 좋은 요리를 위한 ‘특별한 쿠킹레슨’, ‘느낌 충만 브런치’, ‘정갈한 집밥 레슨’, ‘홈 파티 레시피’, ‘럭셔리 양식 레슨’ 등의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최신 트렌드 및 목적에 따라 학습이 가능하다.

코리아요리아트아카데미학원은 JTB교육그룹에서 새롭게 선보인 그룹사이다. JTB교육그룹은 2017 퍼스트브랜드 대상에서 ‘소비자가 뽑은 올해의 대한민국 브랜드 대상’을 수상했다.

현재 코리아요리아트아카데미에서 학습 가능한 교육으로는 기능사 자격증 실기 과정(한식, 양식, 중식, 일식, 복어, 제과·제빵 등), 입시·대회 준비 과정(조리고 입시, 대학진학, 국내, 국외, 해외 입시), 외식 창업 과정(운영 컨설팅, 창업 세미나, 인테리어, 비법 전수), 생활 요리(기초 요리, 브런치, 원 데이 레슨, 제과 제빵 스타일링), 국비 및 조리학과, 요리학과 진학과정도 있다.

코리아요리아트아카데미학원은 이번 강남점 개원에 이어 신촌점, 부산점을 개원할 예정이다. 2017년 하반기에는 인천, 대구 지역으로도 확장할 계획이며, 교육 커리큘럼 및 수강료(학원비) 확인 또는 이벤트 관련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 또는 문의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조성화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