뒤늦게 찾아온 한파와 폭설로 인해 감기는 물론이고, 이어 폐렴을 호소하는 환자가 많아지는 추세이다. 겨울철 및 환절기의 급격한 온도 변화에 따른 면역력 저하 및 독감 환자의 증가가 원인으로 꼽히고 있다.

전문가들에 따르면 기침과 감기 등은 떨어진 면역력을 높임과 동시에 충분한 수분 섭취가 관건이다. 이 때문에 따뜻한 물을 섭취하는 사람이 많아지고, 일반적으로 생수에 대한 거부감을 가지고 있는 사람들은 커피나 음료 등으로 수분 섭취를 대신하게 된다. 하지만 커피, 음료의 과한 섭취는 수면 방해 및 당의 축적, 비만 등으로 이어질 수 있어 건강차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 또한, 인터넷 쇼핑몰 및 홈쇼핑 등을 통한 우리차, 허브차, 우엉차 접근성이 높아지며 소비자의 시선이 쉽게 닿을 수 있다는 것도 수요 증가에 한몫을 했다.

이에 건강차 전문 브랜드 우리차테라피는 국내산 한방재료 여섯 가지를 복합 침출한 가족차 5종(활기차, 평온한차, 청춘차, 맑음차, 고운차)과 허브차 4종(캐모마일, 루이보스, 펜넬, 페퍼민트), 우엉차를 선보였다.

이중 소비자들의 관심이 높은 우엉차의 경우는 변비에 좋은 차로 알려져 있다. 우엉에 있는 사포닌 성분과 이눌린 성분이 장에 작용하여 장 운동을 촉진하고 노폐물을 배출하는 데에 도움을 준다는 것이다. 이에 우리차테라피 관계자는 ‘우엉차 다이어트 효과, 변비 없애는 법 등을 위하여 우엉차 효능을 찾는 분들이 많아지고 있다’ 며, ‘국내산 우엉을 특수 로스팅 공법을 사용해 제조한 것인지 확인해야 한다’고 전했다.

더불어, 캐모마일은 겨울철 몸을 덥혀 주는 허브차로 인기가 증가하고 있는 추세이다. 캐모마일은 특유의 정유 성분 함유로 혈액의 원활한 순환을 도와 몸을 따뜻하게 만들어 주는 허브이다. 우리차테라피 관계자는 "캐모마일은 심신을 안정시키는 허브로 우울증 극복방법이 필요한 분들이 우울증에 좋은 차로 많이들 찾고 계신다"며, "몸을 따뜻하게 하기 때문에 생리통에 좋은 차, 숙면 유도를 위한 숙면 취하는 방법으로도 추천한다"고 전했다.

이외에도 우리차테라피에서는 정력에 좋은 음식 산수유, 복분자가 함유된 활기차, 갱년기 불면증, 갱년기에 좋은 음식인 산조인, 천궁이 포함된 평온한차, 갑상선, 콩팥, 당뇨 등 성인병에 좋은 청춘차, 비염, 기억력 등에 좋은 음식인 결명자, 국화가 포함된 맑음차, 건강한 다이어트 방법에 도움이 되는 고운차 등의 가족차 5종과 임산부에게 좋은 루이보스, 출산 후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펜넬, 두통에 좋은 음식 페퍼민트 티백 등을 함께 취급하고 있다. 한편 이에 관한 자세한 정보는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임영규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