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SDS(대표 정유성)는 최근 자사 EMM 솔루션이 안드로이드에 이어 iOS에 대해서도 美 국가안보국(NSA) 산하 국가정보보증협회(NIAP)로부터 CC(Common Criteria)인증을 획득했다고 8일 밝혔다.

삼성SDS의 모바일 통합보안 솔루션인 EMM 솔루션은 지난 2015년 안드로이드 버전으로 세계 최초 CC 인증을 받은 데 이어 이번에는 iOS 버전 인증을 받음으로써 업계 최초로 2관왕에 오른 것이다. 美 국가정보보증협회의 정보보안 평가(CC) 인증은 미국에서 공공사업에 참여하기 위한 필수 요건으로 그 심사 과정이 엄격하기로 알려졌다.

삼성SDS는 이번 iOS 부문 인증을 위해 ▲인증관련 보안 로직 ▲단말기에 설치된 애플리케이션과 정책관리 기능 등을 더욱 강화했다.

삼성SDS는 그 동안 미국과 유럽의 정부기관, 싱가포르 국방과학연구소 등에 EMM 솔루션 공급을 통해 경쟁력을 인정받고 있다. 이번 iOS 부문 인증까지 획득함으로써 고도의 보안이 요구되는 미국 공공시장에서 사업을 확대하는 데 유리한 고지를 확보했다.

한편, 삼성SDS는 지난 1월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개최된 CES 2017 행사에서 세계 최초로 웨어러블기기용用 EMM 솔루션도 공개하면서 글로벌 EMM 솔루션의 기술력을 높이고 있다.

이 회사 홍원표 솔루션사업부문장(사장)은 “이번 CC 인증 확보로 미국 공공시장에서 사업확대를 기대한다”면서 “차별화된 기술력을 바탕으로 글로벌 보안 시장에서 주목할만한 성과를 내는 한 해로 만들어 가겠다”고 밝혔다.

김보위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