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나친 미세먼지, 서구화된 식습관, 운동 부족, 과도한 스트레스 축적 등, 우리나라의 현대인들은 이겨내야만 하는 것들이 많다. 하지만 일상생활에서 적절한 휴식, 규칙적인 운동의 습관을 기르기에 시간은 턱없이 부족하다. 이러한 이유들로 인하여 만성피로 증상을 호소하고 성인병이 발병하는 경우가 많아져 몸에 좋은 차를 찾는 사람들도 늘어나고 있다.

차는 우리 일상에 있어서 하나의 쉼표와도 같은 존재이다. 짧은 시간에 따뜻한 차 한 잔으로 몸을 녹이고 마음을 녹일 수 있는 것은 물론, 간단한 명상의 시간을 가져 스트레스를 완화하는 효과를 지니기도 한다.

이에 우리차테라피는 각종 건강차를 선보였다. 특히나 폐에 좋은 음식 은행잎, 전립선에 좋은 음식 복분자, 혈액순환에 좋은 음식 둥굴레, 고혈압에 좋은 음식 민들레 효능 등을 느낄 수 있는 활기차와 콩팥에 좋은 음식 백수오, 기관지에 좋은 음식 황기, 갑상선에 좋은 음식 홍삼, 영지버섯 등 여섯 가지 국내산 한약재가 포함된 청춘차가 인기를 끌고 있다.

한약재 안전성에 대하여 걱정하는 소비자들을 위한 HACCP인증을 마쳤을 뿐만 아니라 약초 특구로 일컬어지는 충청북도 제천에서 생산하기 때문에 주목을 받고 있는 것이 특징이다. 이에 건강차 전문 브랜드 우리차테라피 관계자는 ‘최근 고혈압 낮추는 음식으로 활기차를 찾는 소비자가 늘고 있다’며, ‘하루에 한 잔 혹은 식수 대용으로 몸에 좋은 차를 마시는 것이 일상의 습관을 들이고 혈압을 낮추는 데에 도움을 준다’고 전했다.

이외에도 청춘차는 우리나라 사람들이 가장 선호하는 홍삼이 주재료로 여섯 가지 모두 국내산 재료인 것이 특징이다. 우리차테라피 관계자는 ‘소비자로 하여금 홍삼을 저렴한 가격에 차로 접할 수 있게 고안했다’며, ‘남녀노소 누구에게나 도움이 되기 때문에 떨어진 면역력을 높이고 보조식품으로 인기가 높다’고 말했다.

이밖에도 우리차테라피에서는 여성 갱년기 초기증상에 좋은 평온한차, 효과 좋은 다이어트 식품으로 불리는 고운차, 국화차 효능, 결명자차 효능을 함께 느낄 수 있는 맑음차 등의 가족차 5종과 임산부 선물로 좋은 루이보스, 출산 후 다이어트 및 최유 효과를 지닌 펜넬, 두통에 좋은 페퍼민트, 생리통 심할 때 도움이 되는 캐모마일의 허브차 4종, 변비가 심할 때 변비에 좋은 음식으로 손꼽히는 우엉차 등을 취급한다. 한편 이에 관한 자세한 정보는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임영규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