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솔루션 개발업체 킨터치(Kinterch)(대표 박장혁)는 앱과 비콘스탬프를 활용한 ‘페이퍼리스 엑스포’ 솔루션을 개발했다고 13일 밝혔다.

‘페이퍼리스 엑스포’는 스마트폰의 터치와 음파 기술을 활용한 인증 및 정보 전달 기능, 비콘 기술을 통한 고객 매치메이킹(matchmaking) 및 고객동선 기능을 제공한다.

전시장에서 방문자는 관심 품목을 지정 후, 관람 시, 관심 품목을 보유한 부스 근처를 지날 때 알람을 주어 놓칠 수 있는 관심 품목에 대한 미팅을 성사시켜 주고, 참가자와 방문자간의 일어나는 모든 오프라인 과정을 스탬프로 고객의 스마트폰에 찍는 행위로 간결화하여, 전시 참가자는 인쇄물을 전자파일로 대체, 자원 경비를 절약, 고객관리를 쉽게 해주며 방문자는 카탈로그 외에 원하는 모든 정보를 스마트폰에 담아 쉽게 처리할 수 있다.

특히 해외 전시회에 유용한 이 솔루션은 상당한 무게를 차지하는 인쇄물을 전자파일로 대체하여 많은 물류 비용을 절감할 수 있으며, 어렵게 제작해 놓은 동영상도 고객이 직접 가져갈 수 있어 브랜드 및 제품 노출에 도움을 준다.
 
전자 스탬프에 대한 원천 기술과 정보 전달기능에 대한 특허를 보유하고 있는 (주)킨터치는 비즈니스의 적중률을 높이는 솔루션을 만들기 위해 기술 개발에 힘쓰고 있다.
 
김현아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