봄철 피부 손상의 대표적인 원인으로는 따가운 자외선, 건조한 날씨, 황사 등을 꼽을 수 있다. 특히 환절기에는 각종 피부 트러블이 쉽게 올라와 철저한 피부 보습 관리가 요구된다. 건조한 환경에 지속적으로 수분을 빼앗긴 피부는 유분과 각질을 발생시키고 이는 모공을 막아 블랙헤드, 여드름 등의 이차 트러블을 발생시킬 수 있다.

기능성 화장품 전문 브랜드 토소웅은 봄철 민감해진 피부 관리를 위해 코스메슈티컬(Cosmeceutical) 라인을 공개한다고 16일 밝혔다.

코스메슈티컬은 화장품(Cosmetics)과 의약품(Pharmaceutical)의 합성어로 피부 재생, 주름 개선, 미백 등의 효과를 낼 수 있는 의학적 검증 기능성 성분을 포함한 제품군을 뜻한다. 해당 라인으로 피부 트러블과 피부 진정을 돕는 ‘시카 클리닉 흔적 크림’과 ‘시카 클리닉 센텔라 드레싱 파우더’를 출시했다.

또한 ‘비타 클리닉 비타민 파우더’와 ‘비타 클리닉 비타민 크림’도 선보였다. 비타민 크림은 사과의 약 200배, 레몬의 약 30배의 비타민C가 함유돼 봄철 화이트닝 관리를 지원한다.

이 밖에도 연꽃 추출물이 함유된 수분 에센스와 세라마이드가 함유된 수분 크림을 듀얼 형태로 혼합한 모이스처라이징 세라크림을 소개했다. 이 제품은 매일 피부 컨디션에 따라 유수분량을 조절해 피부에 알맞은 수분 공급을 할 수 있다. 한편, 토소웅은 미국과 중국 사이트를 공식 오픈, 운영하고 있다.

이종근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