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랜차이즈 PC방 시즌아이가 피씨방창업 오픈 사인회, 게임대회, 경품 이벤트 등의 마케팅 지원시스템을 강했다고 16일 밝혔다.

설명에 따르면 경기불황이 지속되면서 창업을 선택하는 예비 창업자들이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하지만 커지는 창업 시장 속, 실패 사례 또한 빈번한 것이 사실이다. 따라서 굳은 결심으로 뛰어든 창업 시장에서 성공을 거두기 위해선 창업 아이템 선정부터 신중해야 한다.

성공 창업의 비결은 충분한 사전 조사에 달려 있다. 치열한 창업시장 속에서 살아남기 위해 단순 유행 아이템을 쫓아 성급하게 결정하기 보다 철저한 시장조사와 유망 아이템 분석, 지리적 상권 분석까지 전문적인 정보도 필요로 하고 있다. 초보 창업의 경우 더욱 가맹점지원시스템을 통해 전문적인 지식도 얻을 수 있고, 사후 관리까지 도와주는 프랜차이즈창업을 하는 것이 유리하다.

예비 창업자들에게 ‘PC방창업’은 관심이 높다. 저렴한 가격으로 불경기에도 불황을 타지 않고, 게임 산업의 지속적 발달로 PC방을 찾는 소비자들이 늘어나고 있기 때문.

'시즌아이 PC방' 관계자는 "고급스러운 인테리어와 다양한 식사메뉴, VR 슈팅존을 갖췄다. 연구개발전담부서 인증을 거친 디자인연구개발팀이 인테리어 직영사를 직접 운영하며 자체적으로 디자인 컨셉을 개발하고 가맹점에 따른 맞춤 설계를 제공하고 있다"고 말했다.

또한 "‘Shop in Shop’ 시스템으로 PC방 내부에 푸드카페를 운영할 수 있어 소비자들이 PC방에 머무르는 시간을 늘릴 수 있다. 또한 기존의 ‘오버워치’나 ‘서든어택’ 같은 슈팅 게임을 VR로 즐길 수 있게 하는 VR 슈팅존을 마련하고 PC방 업계 유일의 정기적 ‘시즌아이 게임대회’ 개최 등 다양한 전략으로 단순한 PC방을 넘어 복합 문화공간으로 나아가고 있다"고 덧붙였다.

이어 “창업 프로모션으로 슬라이딩 데스크와 삼성 정품 32인치 모니터 업그레이드, 10좌석 추가 제공, 시즌아이 VR 슈팅존 지원 등의 피씨방창업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라고 전했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시즌아이 PC방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조남욱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