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학기숙학원 '메가셀프기숙학원'은 대입 수능 재도전 결심을 굳힌 수험생들을 위해 개인별 최적화된 커리큘럼을 선보인다고 18일 밝혔다.

설명에 따르면 메가셀프 기숙학원은 현직 EBS 강사들이 직접 운영하는 독학기숙학원으로 다른 학원과 다른 노하우를 선보이고 있다. 특히 독학공부 완성을 위해 서울대 재학생들을 중심으로 한 과목별 멘토링이 이루어진다.

독학재수로 최상위권 성적을 목표로 하는 재수생들을 위한 취약 과목 특별 관리도 주목할 부분이다. 경력 10년 이상의 검증된 SKY 출신강사들의 취약 부분 특강, 개개인 맞춤형 클리닉 수업 등이 바로 그 것이다.

재수기숙학원 전문 컨설턴트에 의한 매월 수시·정시 지원 전략 컨설팅 등도 실시되고 있다. 학습 능력만 높여주는 것이 아니라 합격 및 입시 전략 가이드까지 세워주어 재수생들의 부담을 덜어준다고 한다.

필요한 부분만 선택하여 수업을 들을 수 있으며 개개인에 적합한 공부 환경을 제공하는 등 편의를 높이고 있다. 개인 성향과 학습 특성을 고려한 ①오픈형 ②칸막이형 ③독서실형 ④밀폐형 ⑤개인 1인실 등의 5가지 맞춤 독서실이 구축되어 원하는 타입의 학습 환경을 선택할 수 있는 것이다.

독학이기 때문에 나에게 맞는 공부시간 및 쉬는 시간을 선택할 수 있는 셀프 타임 테이블 시스템도 주목할 요소다. 여기에 유해 환경이 차단된 1인 1PC도 구축되어 재수생 편의를 향상시켰다.

메가셀프기숙학원 관계자는 "학습 능력을 높여주고 입시 전략 가이드를 세워주는 것은 물론 생활 관리 교사들의 생활 매니지먼트를 통해 재수생들이 규칙적인 생활 습관을 유지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라며 "아침 운동 및 균형 잡힌 식단 구성, 산책, 지정병원 이용에 의한 건강관리 등을 통해 컨디션 관리에도 만전을 기하고 있다."고 전했다.
 

임영규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