괌 ‘돌핀크루즈’는 관광객들이 가장 많이 참여하는 해양 액티비티 중 하나이다. 하지만 해외에 있는 업체들인 동시에, 눈으로 직접 확인할 수 없으니 꼼꼼히 고려해 본 후 업체를 선택하는 것이 좋다.

먼저, 크루즈를 직접 운영하는지 체크해 보는 것이 좋다. 예약부터 운영까지 한번에 관리하는 업체는 변수가 생길 가능성이 적다. 예약하는 업체와 운영하는 업체가 동일한지 확인하면 차질 없이 액티비티를 즐길 수 있다.

또한, 한국인 상담이 가능한지도 체크하는 것이 좋다. 돌핀크루즈의 최대의 변수는 날씨이다. 날씨에 의해서 해당 보트가 종종 취소되거나 다른 날짜로 일정을 조정해야 하는 경우가 생기는데, 의사소통에 문제가 있다면 취소된 일정에 대한 예약금을 환불 받거나, 일정을 옮기는데 깔끔하게 처리되지 않을 수 있다. 한국인이 운영하고 한국인 직원이 상주해 상담이 가능한지 체크해 볼 필요가 있다.

이 밖에도 업체를 선택하기에 앞서 꼼꼼하게 후기를 읽어보고, 필요한 정보를 확인해야 더 즐겁고 의미 있는 시간을 보낼 수 있다.

괌 돌핀크루즈 업체 린든크루즈 관계자는 “최근 괌 패키지여행이 점차 줄어들고 자유여행객이 증가하는 추세기 때문에 일정 예약과 여행지에서의 조율이 중요하다”며 “예약과 상담, 운영이 함께 이루어지는 크루즈 선택을 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임영규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