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이런저런 이유로 밤잠을 설치는 이들이 많은 것 같다. 새 학기 시작을 앞둔 예비 고 3생들은 대학입시 때문에, 취업 준비생들은 불투명한 미래에 대한 불안감에 깊은 잠을 이루지 못한다. 불황에 허덕이는 자영업자, 승진이나 인사를 앞둔 직장인들도 편한 잠을 청하기기 쉽지 않은 것이 현실이다.

대한민국의 '잠 설치기'는 세계적인 수준이다. 경제협력개발기구(OECD) 통계에 따르면 한국인의 하루 평균 수면 시간은 7시간41분으로 OECD 회원국 중 최하위다. OECD 평균인 8시간 22분보다 40분이나 짧다. 불면증에 시달리는 성인 인구는 전체의 12%인 400만 명에 육박하는 것으로 추산된다. 심각한 불면증으로 치료를 받는 환자도 급증세다. 국민건강보험공단 자료에 따르면 최근 5년간 불면증으로 진료를 받은 환자는 193만 명을 넘어섰다.

수면마취제인 '프로포폴'이나 '졸피뎀' 중독이 심각한 사회 문제로 대두되는 것도 '잠 못 이루는' 대한민국을 보여주는 단적인 예다.

최근 불면증, 수면장애 등으로 불편함을 겪는 바쁜 현대인들에게 프랑스 자연영양치료 기업인 이브퐁루아 연구소에서 연구 개발한 천연 성분의 녹티마(비타민&미네랄)제품이 눈길을 끈다. 국내 대학 병원에서도 임상실험을 실시하여 학회에서도 인정받은 세계특허성분 `난황인지질`이 함유되어 있다. 녹티마는 쉽게 숙면을 취하도록 도와주며 수면리듬이 무너져 자다 깨는 현상, 수면까지 시간이 오래 걸리는 현상 등 다양한 수면장애와 불면증개선에 도움을 준다.

녹티마 제품은 한국인 체질을 고려해 만든 제품으로 용량과 성분 배합이 업그레이드 되었다. 좋은 약도 우리 몸에 맞지 않으면 소용이 없다. 한국인에게 맞춤으로 만들어졌다는 점이 굉장한 장점인 제품이다. 또한 천연 수면제로 몸에 이상을 주지 않고 수면을 촉진하는데 도움을 준다.

마취제 등 중독 문제가 심각 하듯이 불법적인 해외직구에 의한 피해 또한 크다. 이브퐁루아의 녹티마는 식약처에서 정식 통관 절차를 밟아 수입된 제품이지만, 직구 사이트의 제품들은 안전성을 보장 받을 수 없다. 국내에 허용되지 않은 성분이 들어가 있어도 제재가 불가능 하며 해외직구입시 통관이 안되는 문제가 발생해도 보호 받을 수 없다.  정품은 이브퐁루아에서만 판매되고 있다.

조남욱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