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업무 환경과 스마트폰 보급으로 성인의 경추 통증 증가와 수면의 질이 악화되면서 메모리폼을 충전재로 하는 성인 기능성베개가 등장했다. 이러한 영향으로 배개에 기계적인 조절장치까지 장착한 제품 등 다양한 맞춤형 제품들이 출시되고 있다.

어린이 기능성 베개 전문 쥬니안베개로부터 성장기 숙면이 중요한 유아용 기능성 맞춤베개의 중요성에 대한 조언을 들어봤다.

설명에 따르면 베개는 머리를 베는 것이 아니라 목을 베고 목이 C자형이 되도록 해주는 기능을 가지고 목을 잡아주기 위한 형태가 좋다. 하지만 정작 성인보다 수면의 시간이 길고 성장기이기 때문에 숙면이 중요한 유아들의 베개는 캐릭터 솜베개가 주류를 이루고 있어 선택의 폭이 다양하지 않다.

또 유아들은 수면 중 뒤척임이 많고 조금만 불편해도 베개를 사용하지 않는 아이들이 많다. 따라서 유아들의 체형에 맞고 수면 중 뒤척여도 베개에서 떨어지지 않을 만큼 베개의 길이도 중요하다.

이처럼 고기능성 베개를 선택하고 싶어하는 소비자의 욕구를 충족시키며 성장기 아이들의 숙면을 위한 수면 과학이 집결된 기능성 베개의 필요성을 느껴 출시된 제품들도 있다. 성장단계별로 유아와 아동을 구분해 맞춤베개를 고안했다.

쥬니안베개 관계자는 “어린이 안전 KC인증에 해당하는 공급자적합성 시험을 통과한 제품의 경우 신뢰성이 높아 비염이나 알레르기에 민감한 아기가 사용해도 안전하다”고 말했다.

임영규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