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오 헬스케어 전문기업 휴먼패스(대표 이승재)의 애견 질병 유전자검사 ‘페틸렉시트’가 2017고객이신뢰하는브랜드대상에서 서비스혁신브랜드(애견사업)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설명에 따르면 페틸렉시트 검사는 반려견의 200가지의 유전 질환 관련 유전자를 한 번에 검사할 수 있다. 출혈성 질환, 대사성 질환, 근골격계 질환, 신장 질환 등의 유전질환을 견종에 상관 없이 검사 가능하다. 페틸검사를 통해 반려견의 유전질병의 원인 파악 및 맞춤형 건강 관리에 도움을 줄 수 있다.

페틸렉시트 검사는 면봉을 이용해 애견 구강세포를 채취하는 방식으로 간편하게 진행 가능하다. 검사 결과는 7~10일 내로 소비자에게 전달될 예정이며, 동물병원 및 전문 의료진과의 협력을 통해 우려되는 증상에 따른 후속 검사가 가능하다. 이를 통해 반려견의 질병 예측뿐 아니라 교배 시 자손의 질병 여부 예측에 도움을 줄 수 있다.

㈜휴먼패스 이승재 대표는 “페틸렉시트 검사의 서비스혁신브랜드 부문 수상의 영예에 감사드린다”며, “앞으로 페틸렉시트 검사 제공뿐 아니라 반려동물 관련 서비스 확대로 고객 만족을 실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수상 소감을 전했다.

한편, ㈜휴먼패스는 지난 2월 한국동물병원협회(회장 허주형)와 페틸렉시트 공식 인증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 협약으로 휴먼패스는 페틸렉시트 검사 공식 인증을 통한 효과적인 혈통 및 유전질병 예방 관리 시스템 확보 등 반려견을 위한 지속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기로 협의했다. 한국동물병원협회 측은 휴먼패스의 페틸렉시트 검사를 협회 회원에게 홍보하는 등 유전자검사를 통한 반려동물 산업 발전을 위해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임영규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