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텔은 애플리케이션 서비스에 적합하도록 멀티프로세서(MP) 서버용으로 개발된 쿼드코어 프로세서를 선보였다.

이번에 선보인 ‘제온 7300 시리즈’는 인텔 듀얼코어 제품 대비 두 배 이상 성능을 강화했고, 세 배 이상 향상된 와트 당 성능을 구현한다고 회사 측은 밝혔다.

이를 통해 플랫폼 전력소비 및 총소유비용을 크게 줄였다고 덧붙였다. 다음은 새 제품에 대한 인텔의 발표 내용들.

7300 시리즈는 130와트에 최대 2.93GHz 속도를 내며, 50와트에서1.86GHz 속도 구현이 가능하다.

7300시리즈와 인텔 7300 칩셋에는 인텔의 기존 MP 플랫폼보다 두 배 많은 코어뿐만 아니라 용량이 최대 네 배 커진 메모리가 탑재된다. 이를 통해 통합율을 높여 공간, 전력 및 운영 비용을 절감할 수 있다.

사용자들은 프로세서 수에 상관없이 각자의 인텔 코어 마이크로아키텍처 기반 서버 자원 전체를 시스템 대체 작동, 로드 밸런싱, 재난 복구, 서버 유지 관리와 같은 사용자 모델을 향상시킬 수 있는 라이브 가상 기기 이동을 위한 다이내믹한 가상 서버 인프라에서 공유할 수 있게 된다.

인텔은 앞으로 후지쯔, HP, IBM 등 50개 이상의 시스템 제조업체들이 새 프로세서에 기반한 서버를 출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가격은 속도, 기능, 주문량에 따라 달라지며, 1,000개 단위 당 856~2,301달러 사이에 판매된다.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