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정선곤드레 명품화 요리경연대회 참가자격은 19세 이상의 일반인 및 대학생에게 참가자격이 주어진다.

종목은 한 번 등록하면 변경 불가함. 참가 포기를 원하면 주최 측에 통보를 해주어야 하며, 무단불참 시 다음해 대회 신청 시 제외 대상이 된다.

심사 중에는 회사명이나 로고가 심사 위원에게 보이게 해서는 안 되고, 심사가 끝난 후에는 유니폼에 부착해도 무방하다.

행사주최자는 시합이 끝난 요리에 대한 사진 등을 요구할 권리가 있다. 또한 주최자의 승인 없이는 요리에 관한 어떤 출판이나 재생, 복사 등을 할 수 없다.

시상식 현장에 본인 또는 대표자가 참석해 있도록 해야 한다. 모든 상은 조리사 정복 차림을 하여야 한다. 상장은 당일에 받아가야 하며 그 이후 수령은 불가하다.

출전선수는 업무 복장을 확실히 해야 하며 셔츠나 슬립을 입는 것은 허용이 되지 않는다.

주최 측은 참가자들의 전시품, 장비, 용구, 혹은 개인 소지품의 손상이나 분실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는다.

경연시 정해진 인원 외에 추가된 경우 심사 시 감점처리 한다. 본 규칙과 규정을 위반하는 참가자는 실격이 될 수 있다. 조직위는 상황에 따라 본 대회 규정을 수정하거나 추가할 수 있다. 레시피의 저작권은 대회 주최측(사업단)이 소유한다.

심사위원은 공정성을 기하기 위하여 사전에 공지하지 않는다고 주최측은 설명했다.

김보위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