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현장의 업무 효율을 획기적으로 상승시키는 각종 기술들이 발전하면서 지속적인 설비 투자를 아끼지 않는 산업체들이 점차 늘어나고 있다.

설비 투자로 인해 업무가 보다 체계적으로 개선되거나, 생산 시간을 단축해 원가를 절감할 수 있게 될 경우 설비투자비용 대비 훨씬 더 큰 혜택을 기대할 수 있기 때문이다.

특히 인력으로 처리하기에는 다소 무리가 있는 고난이도, 위험한 업무의 경우 우수한 품질을 기반으로 한 기술력으로 대체하는 것이 현명하다.

그 중 대표적인 것이 바로 화물을 들어올리기 위한 승강장치인 호이스트 기술로, 오늘날 호이스트는 수많은 산업현장에서 사용되고 있다.

화성 호이스트 업체 '금강산기'는 축적된 기술을 바탕으로 새롭게 설립되어 탄탄한 실력을 자랑하는 호이스트 전문업체이다.

오늘날 주요 산업현장 대부분이 기술의 놀라운 발전에 힘 입어 급속도로 발전하는 만큼, 이를 돕기 위한 적재적소의 다양한 설비를 제작하고 설치하는 것이 이들의 역할이다.

한마디로 정의하면 종합적이고 창조적인 기업 경영을 위해 고도의 기술 및 고급 인력과 설비투자를 겸비해 사업의 고도화를 이루는 일이다.

화성호이스트 업체 금강산기는 관계자는 "Single Girder, Double Girder, Suspension Crane, Gantry Crane, Refuse Crane 등 어떤 것을 문의하더라도 최상의 품질과 가격으로 만족을 얻을 수 있다"며 "비용 부담이 적은 중고 호이스트 문의가 가능하다"고 말했다.

이어 "기술의 고도화로 더욱 세분화되어 가는 산업현장에서 원가절감과 생산성 향상은 물론, 합리적이고 효율적인 시스템을 제공한다"고 말했다.

김용수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