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BC연합캠프는 여름방학 해외 영어캠프로 총 7개국 12개 프로그램을 제안한다. 미국 영어캠프,뉴질랜드 영어캠프, 필리핀 영어캠프 등 다양한 프로그램 제안으로 학생들의 목표에 따라 선택 가능한데 상대적으로 짧은 여름방학동안 다양한 경험을 겪고자 하는 학생들에게는 MBC연합캠프는 2주간 미국 동부를 투어하는 프로그램인 아이비나사(IVY/NASA) 프로그램을 제안한다.

[아이비리그 대학 탐방부터, NASA캠프와 테마 파크까지 2주간의 대장정]
8월 1일에 출국하여 8월 14일 귀국하는 2주간의 일정인 아이비나사 캠프는 초등생부터 고등생까지 두루 인기가 높은 프로그램이다.

아이비리그 대학교 탐방과 각 대학교 재학생 멘토링 시간=캠프에 참가하는 학생들은 5박 6일간 아이비리그 대학교를 탐방하며 투어 및 멘토링의 시간을 갖는다. 프린스턴 대학교를 시작하여 유펜, 콜롬비아 대학교, 예일대학, MIT 그리고 하버드까지 세계 1% 학생들이 다니는 대학교를 탐방한다.  또한, 재학생과의 멘토링 시간을 통해 서로의 꿈을 공유하고 공부 노하우를 배우며 학습적 의지를 높일 수 있다.

미국 동부의 곳곳을 탐방하는 보석 같은 일정=아이비리그 대학교를 탐방하는 일정 동안, 학생들은 미국 동부의 보석 같은 Must See Place를 함께 탐방한다. 워싱턴 D.C.의 자연사 박물관, 백악관, 국회의사당부터 시작하여 뉴욕의 타임스퀘어, 자유의 여신상, 엠파이어스테이트 빌딩까지 투어를 하며 넓은 미국을 한번에 경험할 수 있는 시간을 갖는다.

우주과학 캠프 NASA Kennedy Space Center Camp=아이비리그 대학을 탐방한 직후, 올랜도 지역으로 비행을 떠난다. 올랜도에 위치한 나사 케네디 센터에서는 화면으로만 보던 우주과학을 간접 경험할 수 있는 기회로, 과학에 관심 높은 한국 학생들에게 만족도 높은 프로그램이다. 아폴로 전시관 관람부터, 우주인과의 만남을 통해 그 동안 품어온 질문을 보이며 대화의 시간을 갖고, 발사 관제실 상세 투어를 통한 시뮬레이션 체험으로 직접 우주를 경험할 수도 있다.

미국, 테마 파크 체험=미국을 방문하여 꼭 들러야 할 테마 파크 일정도 계획되어 있다. 또한, 전 세계인 누구나 꿈을 꾸는 플로리다 Walt Disneyland 전일 투어는 화려한 퍼레이드를 관람하여 2주간의 여행 일정을 그 어떤 일정보다 즐겁게 마무리할 수 있는 장소이다.

교육 선진국 미국의 상위 1% 학업 현장을 직접 체험하며, 그 외 학생들의 호기심과 즐거움을 동시에 잡는 아이비나사 캠프는, 학생들의 학업적 동기 부여를 가져다 주며 학습 의지를 향상하는데 도움을 준다. 자세한 사항은 MBC연합캠프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김용수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