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발자 커뮤니티 및 인터넷>벤더 교육/세미나>인맥 순]

IT 관리자들은 업부 관련 정보 및 업계 동향을 주로 온라인 개발자 커뮤니티 및 인터넷에서 얻는 것으로 나타났다. 퀘스트소프트웨어코리아(대표이사 전완택, quest.com/korea, 이하 퀘스트) 가 IT관리자 127명을 대상으로 IT업무 관련 정보 및 트렌드 습득 경로에 대한 설문을 실시한 결과, 정보 입수 채널은 ‘온라인 개발자 커뮤니티 및 인터넷’이 60%였으며, ‘벤더 교육 및 세미나(32%)’, ‘인맥(5%)’이 그 뒤를 이었다. 이 조사는 지난 7월 한달간 이메일 응답을 통해 진행됐다.

‘데이터베이스 관리 부문 중 가장 관심 있고, 알고 싶은 분야는 어디입니까?’라는 질문에는 63%가 ‘튜닝’을 꼽았고 ‘모니터링(21%)’, ‘스페이스관리(6%)’, ‘복제(4%)’가 뒤를 이었다.

퀘스트의 전완택 대표는 “퀘스트소프트웨어는 IT관리자들이 시장에 대한 이해를 높일 수 있도록 최신 정보들을 개발자 커뮤니티를 통해 신속하게 공개하고 있으며, 다양한 행사를 통해 직접 만나 토론하는 기회를 확대하고 있다”며,”향후에도 관리자들의 다양한 요구사항에 맞는 서비스를 제공하여 고객들이 비즈니스를 안정적으로 운영할 수 있는 IT인프라 구축을 도울 계획”이라 덧붙였다.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