많은 사람들은 자신이 선호하는 헤어스타일을 위해 평소 드라이, 펌, 염색 등을 하는 경향이다. 하지만 이렇듯 헤어스타일을 꾸미는 과정에서 모발에 지속적으로 강한 자극이 발생할 경우 머릿결이 상해 머리카락 갈라짐 등의 현상이 발생할 수 있다. 또한 과도한 드라이 등으로 인해 두피가 건조해질 시, 모발 건강과 직결되는 두피에도 악영향을 미칠 가능성이 존재한다.

이러한 두피 건강 저하 및 모발 손상을 겪는 이들은 머릿결 좋아지는 홈케어 방법을 모색하는데, 그 중 하나가 모발 중 갈라지거나 헝클어진 부분 자르기이다. 하지만 이 부분적 자르기 방법은 머릿결 전체를 근본적으로 복구하는 것이 아니므로 임시방편적인 성격을 띤다.

이외에 염색모발 등의 머리결 좋아지는 법으로 헤어 팩∙오일, 트리트먼트와 같은 각종 헤어관리 제품을 사용하는 것이 있다. 이 방법의 경우 비교적 경제적인 비용으로 셀프 헤어관리를 할 수 있다는 것이 특징이다. 덧붙여 더블유 헤어 데미지 트리트먼트, 실키 헤어 아르간 앰플 등 모발을 다양한 제품들이 판매되고 있어, 자신의 두피타입별 모발관리를 추구할 수 있다.

앞서 언급된 헤머셀 실키 헤어 아르간 앰플은 모발∙두피 건강 관리에 기여하도록 개발된 의약외품 헤어 케어 제품으로, 순도 100%의 아르간 오일이 함유되어 있는데, 그 이유는 모발∙두피 자극을 줄이기 위함이라는 게 업체 측 설명이다.

덧붙여 해당 제품에는 두피 보습 관리에 도움을 주는 11가지 보습 오일 성분이 함유돼 있다. 이러한 이유에서 이 제품은 손상된 모발을 집중적으로 관리하려는 이들에게서 수요가 발생하기도 한다.

HAMOCELL 더블유 헤어 데미지 트리트먼트의 경우, 상한 머리(손상모발) 복구에 초점을 둔 머릿결 좋아지는 방법으로 세간에서 언급되기도 하는 제품이다. 이 헤어 트리트먼트 대용량 제품은 펌, 염색 등에 손상되고 헝클어진 모발을 건강하게 관리하며 기르기에 일조할 수 있게 제조된다.

아울러 헤어 팩 등으로 활용 가능한 이 제품에는 모발 보호 및 영양 공급에 기여하는 아르간트리커넬오일과 두피 보습 케어를 돕는 큰잎유럽피나무꽃수 등이 주요 성분으로 함유돼 있다. 또한 해당 제품의 제형은 마일드한 헤어관리 방법으로 적합하도록 풍부한 크림 성분인 것이 특징이다.

만약 머리결 좋아지는 법으로 관련 헤어 관리 제품을 이용하길 계획한다면, 구입하려는 제품이 두피진정 등으로 두피 관리에도 도움을 줄 수 있는지 살펴보는 게 중요하다. 또한 민감성두피의 원인 중 하나로 강한 자극이 거론되는 만큼, 자신이 해당 두피타입일 경우 보다 자극이 적은 제품이 적합할 수 있다.

덧붙여 머리카락 좋아지는 방법들에 관심을 갖는 것뿐만 아니라, 모발 건강이 나빠지는 원인들을 숙지하고 있는 것도 중요하다. 모발 건강이 나빠지는 원인들을 다각도적으로 이해하고, 이와 관련된 습관 등을 지양하며 기르기가 머릿결 관리에 이롭기 때문이다.

지재호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