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월 11일(일), 7월 9일(일) 시행, 시험일 이틀 전 오후 2시까지 접수

YBM은 오는 6월, 7월에 시행 예정인 토익라이팅 시험(TOEIC Writing Test)이 현재 접수 중 이라고 밝혔다.

6월 시험은 6월 11일(일), 7월 시험은 7월 9일(일)에 시행되며, 접수는 각각 시행 이틀 전인 6월 9일(금) 오후 2시, 7월 7일(금) 오후 2시에 마감된다. 성적 발표는 5일 후인 6월 16일(금)과 7월 14일(금) 낮 12시에 공개된다.

토익라이팅 시험은 토익 개발사인 ETS가 개발한 영어 쓰기 시험으로, 적절한 어휘 사용, 올바른 문법으로 영어 문장을 작성할 수 있는지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한다. 약 60분 동안 8개 문항에 대한 답변을 영어로 작성하면 되고, 문장의 수준과 어휘, 전체 구성 등을 종합 평가해 결과는 0~200점(10점 단위로 표시)과 레벨(1~9 Level)로 평가된다. 토익라이팅 시험은 CBT(Computer Based Test) 방식으로 진행된다.

토익라이팅 시험은 행정사 자격 시험 중 외국어번역행정사의 영어 성적 대체(토익라이팅 시험 150점 이상)로 활용되고 있다.

YBM 관계자는 “토익라이팅 시험은 업무 및 일상생활에서 활용되는 영어 쓰기 실력을 정확하게 평가할 수 있어 최근 수험자의 관심이 커지고 있다”라면서 “이 시험을 통해 본인의 영어 쓰기 능력의 현 위치를 진단하고 이를 바탕으로 영어 실력을 향상되길 바란다” 라고 말했다.

조성화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