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쁜 현대사회에 들어서면서 젊은 세대 층인 20대, 30대는 물론 40대, 50대 부모님까지 만성피로로 이해 면역력이 저하되는 경우가 증가하고 있다. 이에 최근에는 각 연령대에 맞는 특별한 친구,부모님 생일·생신 선물로 종합·멀티비타민이나 출산후영양제, 홍삼 등을 주고 받을 만큼 건강관리를 중요하게 여기는 추세다.

특히 40대, 50대 이후에는 노화로 인해 신체 기능이 점자 저하되면서 쉽게 피로를 느끼고,잦은 질병 노출과 정신적 질병이 동시에 찾아올 수 있다. 이로 인해 부모님,시부모님이 자식들에게 가장 받고 싶어하는 생일선물로 기력회복을 돕는 멀티비타민 건강기능식품이 꼽히고 있다.

이처럼 기력회복과 장수를 바라는 마음으로 엄마·아빠,시부모님,할머니·할아버지의 건강관리에 일조할 수 있는 건강기능식품을 구입할 때에는 신중한 선택이 요구된다.대게 많은 이들이 선물을 하기 위해 20대, 30대 친구 건강을 위한 출산후영양제, 50대 이상의 부모님종합·멀티비타민순위나 추천 제품을 참고하는 경우가 많다.이 경우 제품마다 성분이나 기능 등이 각각 다르기 때문에 연령대와 건강상태에 맞는 식품인지 살펴보는 것이 중요하다.

또한 60대 이상의 할머니·할아버지 노인건강관리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종합비타민 추천 제품을 구입할 때는 해당 제품이 연령별,성별에 따라 여성종합비타민,남성종합비타민으로 구분되어 있는지 확인할 필요가 있다.이는 연령별,성별에 따라 필요한 멀티비타민 마그네슘,아연,칼슘 권장량 등 영양소가 달라지기 때문이다.

일례로 부부의날, 스승의날, 어버이 날 등 선물로 많은 사람들이 건강기능식품을 떠올리기도 한다. 예를들면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스페쉬는 제품은 연령별, 성별, 기능별, 성분별로 과학적으로 맞춤 설계된 제품이다. 어린이와 청소년을 위한 ‘아테네 키즈·주니어’부터 2~30대 타깃의 ‘아레스 포 맨·아프로디테 포 우먼’, 3~40대를 위한 ‘헤라클레스 포 맨· 클레오파트라 포 우먼’이 있다. 이 밖에도 4·50대, 5·60대, 60대 이상의 남녀가 섭취하기 좋은 종합 시리즈를 제공한다. 그 외에도 홍삼, 오메가 3, 인트리트, 루테인 등 필수 현대인들의 필수 영양소를 담은 맞춤별 건강기능식품으로 구성있다.

스페쉬 관계자는 “특별한 날 선물로 고민하는 사람들이 많다. 지속되는 환경공해, 업무스트레스, 불규칙한 식습관으로 균형 잡힌 신체 밸런스를 유지하기 힘든 요즘, 건강기능식품 선물은 단순히 물질적인 선물이 아닌 행복한 삶을 선물하는 것”이라고 밝혔다.

아울러 노년층이나 부모님 건강관리를 위해서는 노년기에 좋은 식재료야채,과일 섭취량을 늘리는 노인 식생활이 개선되어야 하며,이와 함께 노화멀티비타민 등의 건강기능식품을 함께 섭취하며 가벼운 스트레칭, 걷기 등의 꾸준한 운동법을 실천하는 것이 중요하다.

김용수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