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제공: 어시스트 컴퍼니 (ASHIST)

여름철이 다가오면서 다이어트를 고민하는 여성들이 늘어나고 있다. 최근 여성 다이어트에 있어서 셀룰라이트 제거가 핵심화두로 떠오르고 있다. 셀룰라이트란 몸매에 영향을 주는 피하조직의 국고 대사성 질환이라고 정의하고 있다.

부분적인 비만이라고도 알려졌지만. 단순히 비만이라는 단어로 쉽게 생각해서는 안 된다. 셀룰라이트는 미세혈핵액순환이나 림프순환 장애에 의해 체액과 지방이 과도하게 피하 부위에 침투함으로써 지방과 결합조직이 치밀하게 변화한 것을 셀룰라이트라고 한다.

셀룰라이트는 여성호르몬인 에스트로겐과 관련이 있다. 여성호르몬은 섬유 모세포의 증식을 유도할 뿐 아니라, 콜라겐이나 하이알루로닉산의 변성을 일으켜 국소 부종을 일으키고, 지방세포에서 지방의 합성을 증가시킨다. 특히, 임신한 여성에게서 인슐린이나 프롤락틴과 같은 호르몬이 증가하고, 자궁의 크기가 커져 주변의 혈관을 압박해 혈액순환이 원활하지 못하게 되어 셀룰라이트가 더 악화될 수가 있다.

셀룰라이트 제거가 어려운 것은 일반 비만과 달라 단순히 칼로리 섭취를 줄여서 해결되지 않는다. 셀룰라이트 진행으로 허벅지 살 빼기가 어려운 이유가 그것이다. 셀룰라이트를 최소화하기 위해서는 일상생활에서 꽉 끼는 옷을 입거나, 높은 굽의 신발을 신지 않는 것이 좋다. 물론, 스트레스는 모든 병의 근원이므로 스트레스를 피하는 것도 도움이 된다. 이렇듯 셀룰라이트 제거는 보여지는 미용을 위해서뿐이 아닌 건강을 위해서도 중요하다.

이러한 셀룰라이트 고민을 해결해줄 수 있는 방법으로 바디관리기 바디스핀(BODYSPIN)가 출시됐다. 업계 관계자는 “바디스핀은 입체 진동과 미세 마찰로 딱딱한 셀룰라이트층과 피하지방층에 운동효과를 주어 균형잡힌 몸매 라인을 만드는데 도움을 준다”며, “에스테틱 전문가의 수기테크닉을 유사 재현한 매커니즘과 고민 부위에 대한 선택적인 관리가 가능하여 여름철 셀룰라이트와 다이어트로 고민하고 있는 여성들의 걱정을 덜어줄것으로 생각한다” 고 밝혔다.

이어 “방수 기능으로 욕조 안에서도 사용가능한데 욕조에서 사용할 경우 몸이 따뜻해서 신진대사 활동이 활발해지고 수압으로 인하여 더 강한 파워 전달로 반신욕을 자주하시는 분도 찾아주고 있다”고 덧붙였다.

셀룰라이트 개선을 위해서는 시술 등도 중요하겠지만 첫째로는 몸 안에 독소가 유입되거나 쌓이지 않도록 건강한 식습관을 갖는 것이고 두 번째는 몸의 원활한 대사를 유지하기 위하여 꾸준한 스트레칭과 같은 신체활동을 해주는 것이 좋다.

김용수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