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정기획자문위원회가 기존 22개 기관의 업무보고를 예정대로 진행하고, 경찰청·국정원 등 7개 기관으로부터 추가 업무보고를 받기로 했다.

박광온 국정기획위원회 대변인은 25일 오전 서울 서울 종로구 금융감독원 연수원에서 브리핑을 갖고 “분과별 추가 업무보고 기관 총 7곳이 추가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추가로 선정된 기관은 경찰청(27일), 감사원(28일), 국민권익위원회(29일), 법제처(30일·이상 정치행정분과), 방위사업청(25일), 코이카(29일), 국정원(31일·이상 외교안보분과) 등 7곳이다.

이와 관련 국정원, 감사원, 방송통신위원회, 인사처 4개 기관의 업무보고를 담당할 전문위원을 추가 선임해 배치하기로 했다.

이날 국정기획위 ‘국정과제 로드맵’ 일정도 발표됐다. 업무보고를 26일까지 1차로 마친 뒤, 분과별 과제 토론을 다음달 2일까지 마칠 예정이다.

박 대변인은 “우선 내달 9일까지는 분과별 토론, 분과 간 토론을 진행하겠다. 토론 이후 14일까지 과제들을 종합적으로 정리하겠다”고 설명했다.

이를 위해 국정기획위는 안에 ‘국정과제 비전전략 TF(태스크포스)’를 구성하겠다는 방침이다.

박 대변인은 “6월 20일까지 국정과제를 마련하고, 최종 논의를 거쳐 6월 30일까지 국정과제를 확정해 대통령께 보고하고 국민께 발표하겠다”고 말했다.

지재호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