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거 유전적 질환으로 알려진 탈모가 최근에는 불규칙한 생활습관, 스트레스 등 후천적인 요인에 의해 남자, 여자 성별과 나이에 구분없이 발생하고 있다. 이에 탈모증상으로 고민하는 남녀들은 가발을 쓰거나 탈모치료방법으로 탈모피부과, 한의원, 탈모관리센터 등을 방문해 탈모약, 탈모치료제를 처방 받아 치료를 진행하기도 한다.

만약 정수리탈모, 원형탈모, M자탈모 등의 증상이 심해져 가발로도 해결이 안될 경우에는 모발이식 치료를 통한 개선방법도 있다. 그러나 이와 같은 의학적 방법을 전문가와의 충분한 상담 없이 모발이식가격, 후기만 확인하고 무작정 진행하게 될 경우 통증을 유발하는 부작용의 발생 가능성이 높다. 따라서 온라인 상에 올라와있는 모발이식가격, 후기만보고 결정하기 보단, 올바른 정보를 알아보고 이와 관련된 수술 진행여부와 치료방법을 선택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대표적인 탈모초기증상은 두피가려움증, 비듬, 두피각질이나 탈모원인이 될 수 있는 지루성두피염으로 인한 두피 트러블, 정수리 냄새 등이 있다. 이러한 탈모증상을 초기에 예방하고, 건강한 모발관리를 위해서는 평소 탈모예방에 도움이 되는 단백질과 칼슘, 비타민섭취가 도움될 수 있다. 또한 모발에 좋은 영양소가 풍부한 야채를 비롯한 해조류를 섭취하는 것도 두피 트러블완화 및 탈모예방에 일조할 수 있다.

이외에도 탈모로 고민하는 여자, 남자들은 두피관리 전문 피부과나 탈모클리닉을 통해 두피스케일링을 받기도 한다. 탈모치료 비용이나 뒤따르는 통증이 우려될 경우에는, 시중에 판매되고 있는 천연 탈모샴푸나 두피스케일링 제품을 활용해 두피에 영양과 수분을 공급해주면 초기증상인 정수리냄새, 트러블, 각질 등을 비용 부담 없이 해결하는데 도움될 수 있다.

일례로 탈모, 염색, 펌 등 머리스타일 별로 여성, 남성 전용 샴푸와 트리트먼트를 선보이고 있는 더 헤어 머더 셀러(이하 헤머셀)’의 여성용 ‘더블유-탈모케어 2-STEP’과 남성용 ‘엠-탈모케어 2-STEP’은 각각 ‘헤머셀 엠 헤어 로스 샴푸 포맨’, ‘헤머셀 더블유 헤어 로스 샴푸’와 ‘헤머셀 스칼프 앤 헤어 팩’으로 구성되어 있다.

여성용 ‘더블유 헤어 로스 샴푸’는 두피에 쌓인 각종 각질과 비듬, 피지 등 노폐물을 케어 하는데 도움을 준다. 또한 두피의 각질층을 개선시키고 모발에 영양을 공급해 탈모예방에 일조할 수 있다. 남성용 ‘엠 헤어 로스 샴푸 포 맨’은 멘톨과 캠퍼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유분이 많은 남성들의 두피에 청량감을 전달하고, 모발이 끊어지는 현상을 막아주는 비오틴이 함유되어 있어 탈모예방에 도움을 준다.

더불어 ‘헤머셀 스칼프 앤 헤어 팩’은 남녀 공용으로 사용 가능한 의약외품 헤어 팩 제품이다. 이 제품은 천연 유래 계면활성제 함유로 두피와 모발에 자극을 최소화하며, 마일드한 클렌징으로 건강한 두피로 케어하는데 도움을 준다.

덧붙여 머리스타일에 따라 사람의 이미지는 좌우하기 때문에 탈모는 초기 증상이 나타나면 그 즉시 바로 치료를 진행하는 것이 중요하다. 또, 머리카락이 가늘어지고, 머리를 감을 때 마다 머리카락이 많이 빠지기 시작한다면 탈모치료를 병행하며 탈모방지에 도움을 주는 천연 샴푸와 트리트먼트, 헤어팩 등의 제품을 활용해 관리하는 것도 건강한 두피와 모발을 관리하는데 도움될 수 있다.

최한기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