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품인증서비스 히든태그가 중국, 동남아시아, 캐나다에 이어 미국까지 정품인증 서비스를 제공한다.

히든태그는 최근 미국 고객사 (Unitdose)의 의학 제품에 정품인증 서비스로 적용되었다. 까다로운 미국 의학 제품에 국내 정품인증서비스가 정식으로 도입되었다는 것은 ‘글로벌 정품인증서비스’ 로의 성공적인 첫 도약으로 주목된다. 카테고리 또한 화장품에서 의학, 패션, 생활잡화까지 확대되었으며 앞으로 해외 각국의 글로벌 레퍼런스가 늘어날 예정이다.

히든태그는 업계 1위의 최다 레퍼런스를 보유한 선두주자로서, 국내외로 독보적인 입지를 다지고 있다. 최근, 선두업체에 대한 악의적 행태로 해킹 등 터무니 없는 악의적 허위사실 유포 시도까지 있었지만, 이는 사실이 아니다. 이러한 악의적인 허위사실에도 불구하고 국내는 물론 중국, 태국 등지에 이어 미국에까지 진출하며 순항하고 있다. 주식회사 씨케이앤비는 “국내 점유율 1위 정품인증솔루션에 만족하지 않고, 히든태그를 글로벌 정품인증서비스로 성장시키기 위한 글로벌 활동을 적극적으로 시작하겠다.” 라고 전했다.

히든태그의 검증 기술은 현재 세계 최고 수준의 보안 기법인 대표적인 온라인 가상 화폐인 비트코인에 적용된 다중 검증 보안 기법 ‘블록체인' 의 알고리즘을 기반한 강력한 보안 체계를 갖추고 있다. 또한 동일한 디자인의 라벨에 서로 다른 고유한 정보를 삽입 할 수 있고 이러한 핵심기술을 활용해 국 내외 유통관리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어 제품의 유통과정을 한눈에 모니터링 할 수 있다.

특히 타 워터마크 서비스가 해외 기술에 라이센스를 지급하여 서비스가 되는 반면 히든태그는 국내 유일 독자적인 기술을 통해 서비스되는 것도 주목해야 할 점이다. 원천기술을 통해 위조 업체보다 한 걸음 더 빠른 정품인증 서비스를 업그레이드하여 소비자에게 제공하고 있다.

히든태그는 무역협회, 코트라 등의 공공 기관에서 공개 경쟁입찰을 통하여 수행기관으로 선정된 이력이 많다. . 한국 업체로는 유일하게 중국의 질량관리총국 산하의 위변조방지산업협회에서 위변조방지 서비스로 정식 인증을 받음으로써 타 업체와 차별화된 우수한 보안성을 인증 받았다.

씨케이앤비는 “국제적으로 강력한 보안성을 인정받은 정품인증솔루션 히든태그를 통해 고객사에게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최한기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