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이 UCC Hub사이트를 오픈한다.

SK텔레콤은 6일 UCC사이트 뿐 아니라 외부 블로그와 미니홈피에도 동시에 UCC를 게재할 수 있는 기능을 갖춘 UCC Hub 사이트 ‘아이스박스’(I’s box)(www.isbox.com)의 시험페이지를 오픈 하고, 9월 6일부터 클로즈 베타 테스트(Close Beta Test)에 참여할 체험단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체험단 규모는 1천명으로 이달 20일까지 모집하며, 아이스박스는 테스트 기간을 거쳐 11월에 오픈할 예정이다.

아이스박스는  기존 UCC사이트와는 달리 휴대폰을 활용한 편리성을 강화하고, 외부 블로그나 미니홈피와의 연동 기능, 지인맵 기능을 통해 사이버상의 인맥형성 지원, 사이트 내에서 동영상 편집 기능 등을 제공한다.

우선, 휴대폰으로 촬영한 사진과 동영상 UCC를 아이스박스로 전송할 수 있고, 별도의 정보이용료 없이 휴대폰으로 아이스박스의 UCC를 감상할 수 있다. 또, 심야 자동전송기능을 활용하면 촬영한 동영상과 사진을 편리하게 올릴 수 있다.

아이스박스는 사이트에 UCC 업로드 시 외부의 블로그나 미니홈피에도 동시에 업로드하는 기능을 제공하며, 아이스박스의 사진/동영상 UCC를 본인의 외부 블로그나 미니홈피로 포스팅도 가능하다. 현재 다음, 엠파스, 이글루스, 미투데이의 블로그 이용자들이 이용 가능하며, 향후 여타 포탈/블로그 사이트와 제휴를 확대할 계획이다.

한편, 관심사가 비슷한 이용자간 매핑(Mapping) 기능인 지인맵 기능을 제공하여 UCC를 매개로 한 사이버상의 확장된 인맥형성을 지원한다.

아이스박스는 동영상 편집 프로그램을 구비해야 하는 불편함을 해소하기 위해 아이스박스 내에서 동영상 편집할 수 있는 기능도 제공한다.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