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테리어 비교 견적 중개 플랫폼 집닥(대표 박성민)은 환경경영시스템(ISO14001)에 적합하다는 인증서를 받았다고 8일 밝혔다.

‘ISO 14001’은 국제표준화기구(ISO)에서 제정한 환경경영체제와 관련한 주요 국제표준으로 표준에 맞는 조직 구조, 활동계획, 절차 등의 체제를 갖춘 기관에게 주어지는 인증이다.

환경경영체제는 환경경영을 기업경영의 방침으로 삼고 구체적인 목표와 세부목표를 정한 뒤 이를 달성하기 위해 조직, 절차 등을 규정하고 인적·물적 자원을 효율적으로 배분, 조직적으로 관리하는 체제를 갖추고 지속적인 환경개선을 이뤄 나가고 있음을 의미한다.

이 심사는 2002년 국제표준규격인 ISO 환경경영시스템 도입 이후 매년 1회 이상의 심사를 통해 국제표준규격 적격여부를 점검하는 것으로 올해로 16년째 이어지고 있다.

집닥 박성민 대표는 “이번 인증 획득은 집닥의 업무처리 과정이 국제규격에 적합한 것을 검증 받은 결과다”라며 “앞으로도 친환경적이고 사회적 책무를 다하는 회사로 거듭나겠다”고 말했다.

한편, 집닥은 인테리어나 리모델링, 집수리를 원하는 사용자에게 인테리어 업체 정보와 시공 사례를 제공하고 무료 비교견적과 방문견적을 통해 시공을 원하는 고객의 만족을 꾀하는 O2O 인테리어 중개 플랫폼 서비스다.

김용수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