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모와 키도 하나의 스펙이라는 말이 있다. 남 녀 평균 키는, 남성 평균 173.3cm, 여성 평균 160.9cm이다. 아이가 반에서 키가 작은 편에 속하거나 부모가 키가 크지 않은 경우 부모는 걱정에 빠진다. 경쟁 사회에서 우리 아이가 뒤쳐지지 않을까, 차별이나 불이익을 당하지 않을까 하는 것에 신경이 쓰인다. 중학생 때부터 급격하게 크는 아이들도 있지만 초등학생 때의 학급 내 키 순서가 고등학생이 되어서도 비슷하기 때문에 키 크는 방법과 어린이 성장발달에 신경을 많이 쓰게 된다.

우리 아이가 성장 부진이 아닐까, 얼마나 자랄지 궁금한 부모들을 위해 예상 키 계산법이 있다. 부모의 평균 키에서 남자아이는 6.5cm, 여자아이는 -6.5cm (오차+-4.5cm) 하면 우리 아이의 예상 키를 계산해 볼 수 있다. 아이의 키 성장을 위해 많은 부모들이 농구, 성장호르몬 주사, 클리닉을 알아본다. 하지만 성장판검사비용과 성장호르몬주사의 가격이 만만치 않고 부작용도 있는 시술이기 때문에 고민되는 것이 사실이다. 또한 미디어 매체에서 키 크는 약, 키 크는 수술 등에 대해서도 노출을 하기 때문에 그에 신경이 쏠릴 수 밖에 없다.

아이의 키를 위해서는 키 크는 스트레칭과 충분한 수면, 균형 잡힌 식사가 중요하다. 성장에 필요한 영양분을 충분히 공급받고 키가 자라는 시간이라는 저녁 10시~ 새벽 2시 사이에 잠자리에 들어야 한다. 깊은 잠을 잘 때 성장판이 자라는 물질이 분비되므로 성장기는 청소년기에만 분비되기 때문에 그 시기가 중요하다. 또한 자주 스트레칭을 하게 되면 눌려있던 성장판에 압박이 가해지던 것이 풀려 성장에 도움이 되고, 잘못된 생활습관으로 인해 구부정해진 어깨와 등을 곧게 펴주기 때문에 숨은 키를 찾아낼 수 있다.

입이 짧아 섭취하는 영양소가 적어 발달에 저해가 될까 고민되는 부모에게 성장기 어린이 식품인 스페쉬의 하이키업은 균형 있는 성장발달에 도움이 될 것이다. 아이에게 이롭지 않은 합성 착색료, 합성 감미료, 설탕을 배제하였고 15가지 다양한 식물성 원료를 사용해 하이키업만의 특별함을 더했다. 포브스에서 주최한 소비자선정 최고의 브랜드 대상을 수상한 스페쉬의 하이키업에는 초유, 칼슘, 비타민D, 아연, 홍삼 등 키즈 비타민을 찾는 부모에게도 필요한 성분이 함유되어 있기 때문에 밥 안먹는 아이, 키 작은 아이 등 성장기 아이에게 효과적이다.

김용수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