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월 7일까지 참가 신청, 8월 10일까지 공모작 제출

기상청은 기상기후 거대자료(빅데이터)를 분석하고 융합하여 다양한 활용 방안을 찾아보는 ‘2017 날씨 거대자료 경진대회(빅데이터 콘테스트)’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기상청은 이번 콘테스트 참가자의 이해를 돕기 위한 설명회를 6월 15일, 바비엥Ⅱ 교육센터(서대문)에서 연다고 전했다.

공모를 위해서는 다양한 기상데이터를 타 분야 데이터와 융합하여 분석한 결과 또는 사업 모형을 출품하면 된다.

공모 방법은 대회누리집을 통해 7월 7일까지 참가 신청한 후, 8월 10일까지 출품작을 제출하면 된다. 

대한민국 국민이면 누구나 참가 가능하며, 개인 또는 팀 단위(3명 이내), 단체·법인명의 팀으로 참여할 수 있다.

기상청은 1차 심사(서면) 결과는 8월 21일(월) 발표되며, 통과한 팀에 한해 결과물을 전문가와 1:1 상담할 예정이며, 2차 본선(발표) 심사는 9월 7일(목) 1차 심사 통과자를 대상으로 최우수상(환경부장관상) 등 6팀을 선발하여 시상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고윤화 기상청장은 “이번 대회를 통해 기상기후 빅데이터(거대자료)의 새로운 가치를 발굴하고 활용 분야를 확대하며, 나아가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발맞춘 기상 분야 신산업과 창업 기반을 마련하여 일자리 창출에 이바지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라고 밝혔다.

박재찬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