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탈 HR 프로바이더 휴먼컨설팅그룹(대표 박재현/www.e-hcg.com, 이하 HCG)은 온라인 게임 서비스 기업인 위메이드 엔터테인먼트(대표. 서수길, 박관호/이하 위메이드)의 e-HR 시스템 프로젝트를 구축· 완료하고, 지난 6월부터 시스템 운영에 들어갔다고 밝혔다.

위메이드는 기존 인사시스템이 분산, 관리됨에 따라 신속한 변화 대응 및 통합관리가 어렵고, 사용자 편의성 확보와 인사 관련 업무 효율성 개선을 통한 조직역량 강화가 필요함에 따라 프로젝트를 추진하게 됐다.

e-HR 시스템 구축은 그 범위를 운영적 영역인 인사관리, 근태, 급여, 복리후생과 전략적 영역인 조직/직무, 평가/승진, 채용으로 나누고, 각각의 담당자 별 셀프 서비스 기능을 구현하여 과거 제도컨설팅 수행 내역에 대한 지속적인 업데이트 관리 및 인사부서의 전략적인  파트너십 강화를 위한 목적으로 만들어졌다.

특히, 이번 프로젝트에서 구현된 사용자별 맞춤 인사정보 제공을 통해 급여, 조직 등 인사 기본정보와 평가관리 등에 대한 권한별 접근 기능을 부여함으로써 직원 인사서비스 만족도를 향상하고, 업무별 표준 프로세스를 수립했으며, 다양한 인터페이스를 통한 데이터 통합 및 중복 업무를 개선과 인사업무의 효율화를 이끌어내어 각종 사용자 필요에 적합한 다채로운 형식의 리포트 기능을 구현하고 인건비, 인원 및 각종 인사현황을 적시에 제공함으로써 업무 편의성을 강화했다.

이번 프로젝트를 담당한 경영지원본부 인재개발팀 손영미 과장은 "계획한대로 프로젝트의 진행과 개발이 마무리되어 만족스럽다며, 타사에 비해 업무의 전문성을 확보한 HCG와 함께 호흡을 맞추면서 우리 회사에 맞는 가이드와 컨설팅을 해주어 원활한 프로젝트 구축이 이루어졌다“고 말했다.

그는 또 “현재 진행되고 있는 평가 작업이 완료되고 나서야, 시스템에 대한 직원들의 상세한 피드백을 받을 수 있을 것 같다"고 전했다.

<데일리그리드>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