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리케이션 딜리버리 네트워크와 디도스 보안 분야 전문업체인 라드웨어코리아(대표 김도건, www.radware.com)는 최근 클라우드 컴퓨팅 랩을 신설하며 클라우드 컴퓨팅 시장 공략을 가속화한다고 밝혔다.

라드웨어코리아는 자사 가상화 제품에 대한 검증 테스트 및 서버 가상화 제품과 다양한 연동 테스트를 해 볼 수 있는 클라우드 컴퓨팅 랩을 설립해 공식 운영에 들어갔다. 

라드웨어코리아는 클라우드 컴퓨팅 랩에 테스트 베드를 구축, 클라우드 컴퓨팅 구현에 관심있는 고객들에게 개방해 가상화 솔루션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효과를 직접 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

IBM 서버 및 VM웨어와의 협업을 통해 구축된 이 테스트 베드는 라드웨어의 대표 가상화 제품인 vADC을 비롯해 vAdaptor 및 VirtualDirector와 함께 서버 가상화 환경을 구현했다. 라드웨어의 vAdaptor는 VM웨어와 ADC 제품의 설정을 동기화 시켜주는 제품이며, 애플리케이션 딜리버리 최적화 솔루션인 VirtualDirector는 트래픽을 분석해 최상의 SLA를 유지시켜준다.

이 밖에도 클라우드 컴퓨팅 랩과 교육 프로그램의 연계를 통해 채널 엔지니어의 기술 수준을 향상시키는 등 라드웨어의 고객 및 파트너는 향후 보다 다양한 혜택을 누릴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라드웨어코리아는 앞으로 더 많은 벤더의 가상화 환경을 추가해 서비스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김도건 라드웨어코리아 대표는 "최근 클라우드 컴퓨팅을 구현하려는 기업들의 움직임이 활발히 진행됨에 따라 고객들의 요구사항에 맞춰 클라우드 컴퓨팅 랩을 신설하게 됐다"며 "라드웨어는 국내 고객들이 가상화 환경에서 제품의 유효성을 보다 유연하게 테스트하고 최적화할 수 있도록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전했다.

<데일리그리드>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