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상품권 발행업체인 컬쳐랜드가 구글플레이 기프트코드 판매제휴를 맺었다.

6월13일(화)부터 문화상품권을 이용하는 사용자들이 컬쳐랜드 웹사이트와 컬쳐랜드 앱에서 구글플레이기프트코드 구매 서비스가 오픈 됐다. 이에 문화상품권을 이용하는 많은 사용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받고 있다.

구글플레이기프트코드란 기존 실물 카드가 아닌 구글플레이에서 사용할 수 있는 기프트 코드로 사용자가 웹이나 안드로이드 기기에서 앱, 게임, 영화, 도서를 편리하게 구입하는 형식이다. 뿐만 아니라 코드 사용 만료기간이 없다. 때문에 언제든 사용가능 한 것이 장점이며, 구글플레이 내 다양한 유료 앱, 게임, 영화, 도서 콘텐츠 구매와 함께 메신저 이모티콘, 게임 아이템 등 인앱 결제 시에도 사용 가능하다.

구매방법은 문화상품권을 컬쳐랜드WEB사이트 혹은 컬쳐랜드APP에서 충전하면 된다. 구매한 기프트코드를 휴대폰 문자 혹은 이메일로 수신하여 컬쳐랜드에서만 제공하는 기프트코드 자동입력기능은 클릭 한번으로 코드번호를 직접 입력하지 않더라도 편리하게 이용이 가능하여 사용자들의 큰 인기를 얻고 있다. 기존에는 기프트코드번호(20자리)를 입력하는 번거로움이 있었지만 컬쳐랜드에서 제공하는 자동입력 기능을 통해 사용자의 불편을 해소하였다.

운영총괄 장형근전무는 "금번 제휴는 컬쳐랜드 고객들의 활용도 및 만족도를 동시에 상승시키는 효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되며, 문화상품권으로 구글플레이 스토어에서 다양한 콘텐츠를 구매할 수 있게 된 것처럼 향후 문화상품권 사용의 폭을 더 넓혀 대한민국 대표 상품권의 명성을 이어 갈수 있도록 적극 힘쓰겠다”고 말했다.

한편, 6월 13일(화)부터 7월 13일(목)까지 구매고객에게 다양한 경품을 추첨하는 이벤트가 진행되고 있으며, 구매 및 자세한 내용은 컬쳐랜드 홈페이지에서 확인가능하다.

김용수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