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기업 채용 과정에서 영어 말하기 공인인증시험 점수가 필수 자격 요건으로 자리 잡았다. 이러한 흐름에 맞춰 토익스피킹(이하 토스), 오픽과 같은 스피킹 시험에 대한 취준생의 주목도가 커지면서 해커스토익 사이트가 재조명되고 있다.

토익 무료 콘텐츠로 유명한 해커스토익은 토익뿐만 아니라, 토스ㆍ오픽과 같은 스피킹 총평강의와 수많은 무료콘텐츠를 보유한 영어사이트다.

그중에서도 최근 인기를 끄는 콘텐츠는 지난 18일(일) 토익스피킹 시험 직후 업데이트된 ‘토스 총평강의’다. 해당 강의는 해커스 토스 세이임 강사가 직접 토익스피킹 시험에 응시한 뒤, 이에 대한 해설 강의를 진행하는 형식이다. 이를 통해 수험생은 점수 발표일까지 기다리지 않고 신속하게 본인의 점수와 레벨을 예측해 추후 계획을 수립할 수 있다.

텍스트로도 제공되는 ‘토스 총평강의’에서는 스타강사의 생생한 시험 후기와 난이도뿐만 아니라, 기억나지 않거나 헷갈렸던 문제와 해설도 확인할 수 있다. 나아가 세이임 강사가 당일 시험을 통해 예측한 다음 시험 난이도 및 유형을 확인하고, ‘매직 템플릿’을 활용한 모범답안 작성법까지 배울 수 있는 유용한 강의다,

이 외에도 해커스토익은 토스와 오픽 독학을 돕는 다양한 무료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다. 그중 ‘실전 토스 학습’과 ‘실전 오픽 학습’이 특히나 호응도가 높다. 해당 콘텐츠를 활용해 실제 시험과 유사한 난이도의 문제를 풀어본 뒤, 해커스 토스 세이임/오픽 클라라 강사의 해설 강의를 수강할 수 있다. 나아가 함께 제공되는 모범 답변을 자신의 답변과 비교해 본 뒤, 지문해석, 핵심표현 등을 확인하며 꼼꼼한 복습까지 가능하다.

특히 ‘실전 토스/오픽 학습’ 콘텐츠에서는 실제 시험처럼 본인 답변을 녹음하거나 텍스트로 남겨 ‘스피킹&오픽 첨삭 게시판’에 게시하면 답변 첨삭을 받을 수 있다. 이와 함께 핵심 단어와 숙어 표현을 정리한 ‘토스&오픽 자료실’, 해커스 토스 박아리나 강사가 진행하는 ‘모의고사 해설 강의’, 스타 강사진의 ‘토스 핵심전략 무료강의’ 등도 마련돼 있다.

시험 당일 다른 응시자의 시험 후기, 난이도, 정답 등이 궁금하다면, ‘토스&오픽 게시판’을 활용하는 것이 좋다. 전국의 토스∙오픽 수험생이 모인 해당 게시판에서는 지금도 공부 방법, 강사 추천, 강의 후기 등 생생한 정보가 공유되고 있다.

지재호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