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용IT기업 하시스(대표 황영호)에서는 미용실고객관리프로그램 ‘헤어짱’과 피부미용실 및 네일샵 고객관리프로그램 뷰티짱의 NEW칵테일버전에 카카오톡 연동 시스템을 베타 오픈했다고 밝혔다.

이번 카카오톡 연동 시스템은 업계최초로 이루어진 것으로 하시스칵테일 버전에 한해 적용되었다.

신규 시스템은 기존의 고객 문자 마케팅인 알림톡, 마케팅톡을 카카오톡과 연동해 저렴하게 이용 할 수 있도록 한 서비스로 별도의 카카오톡 친구추가 없이 발송 할 수 있으며, 알림톡은 선불 / 회원권 고객, 예약고객, 신규고객, 시술고객에 한하여 정보성 메시지를 자동 발송 할 수 있어 효과적인 고객관리가 가능하다.

특히 마케팅톡은 플러스친구로 등록된 고객을 대상으로 발송되는 서비스로 광고성 메시지를 카카오톡으로 발송할 수 있어, 매장의 공지나, 행사소식 등의 혜택 정보들을 고객관리프로그램 내에서 고객을 타깃팅하여 발송 가능하다.

하시스 관계자는 “이번 카카오톡 연동 기능은 미용실고객관리 업계 유일한 서비스로, 베타오픈 단계임에도 이용고객들을 통해 호평 받고 있어 기대가 크며, 신규서비스를 통해 고객관리프로그램을 활용한 문자 마케팅 비용은 줄이고, 고객만족도를 높이는 고객관리가 가능해 뷰티샵의 마케팅 효과는 증대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하시스는 미용실예약 O2O서비스 카카오헤어샵과도 연동 서비스 중이며 지속적으로 뷰티샵의 운영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다양한 신규 서비스를 선보일 계획이다.

김용수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