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지 분비가 활발히 이루어지면 과잉피지에 의해 여드름이 생길 가능성이 높아진다. 여드름은 크게 좁쌀여드름과 화농성여드름으로 나뉘는데  좁쌀여드름의 경우 염증이 발생하지는 않기 때문에 발생부위를 만져도 아프지 않고 색깔도 붉게 나타나지 않는다.

화농성여드름은 좁쌀여드름과 달리 세균과의 접촉으로 염증이 발생하는 여드름이다. 모공에서 배출되지 못하고 있는 피지와 여드름 균이 만나 염증과 그에 따른 통증을 수반한다. 여드름 균은 유해하다. 때문에 신체가 여드름 균을 막으려면 몸의 면역체계가 활성화되어 있어야 한다. 면역이 약해지면 여드름이 생기는 이유는 바로 이러한 원리에서다.

염증이 생겨 통증을 유발하는 화농성여드름은 초기 발생 시 딱딱한 상태이며 시간이 지날수록 점점 말랑말랑한 상태로 변한다. 손으로 짜는 등 외부의 물리적 터치에 의해 금방 터지는 상태가 되며 내부에서 피고름이 터져 나온다. 이런 상황 후에 제대로 된 사후관리가 진행되지 않을 경우 흉터가 되어 깨끗한 피부에서 옥의 티로 자리 잡게 된다.

이렇게 피부에 염증이 발생하고 파이게 되어 흉터로 발전되는 화농성여드름을 제대로 없애려면 병원이나 한의원등에서 진행하는 클리닉에 꾸준히 다니며 치료하는 방법이 있는데 치료비용과 기간이 만만치 않아 엄두를 못내는 사람들이 꽤 많다. 이런 이들의 경우 기능성 화장품 등의 제품을 통해 개선 효과를 기대하는 것도 괜찮은 방법이다. 

‘대한민국 고객감동 일류 브랜드 대상’ 수상의 TS 케어 5-STEP는 화농성여드름과 그로 인한 흉터 개선에 도움을 주는 기능성 화장품이다. 여드름의 원인이 되는 과잉 피지와 각질 케어로 청결한 피부가 되게끔 도와주며 수분 부족으로 인한 트러블 및 민감한 피부에 수분과 영양을 더해준다. 아데노신과 페퍼민트 추출물 등 천연 식물성 수렴 성분으로 구성된 식약처 허가 안전 제품이기도 하다. 

TS케어 5-STEP은 모공관리에 효과적인 토너, 스팟, 에멀전, 에센스, 수딩크림으로 구성되어 있다.

먼저 TS클래리파잉 토너는 민감해진 피부를 진정시켜주고, 얼굴모공수렴 효과로 모공케어를 돕는다.또한 내추럴 살리실릭애씨드 함유로 과잉 노폐물 케어하며,지성피부의 번들거림을 잡아줘 산뜻한 피부로 가꿀 수 있도록 도움을 준다.TS스팟 플러스는 5가지 식물성 수렴 성분으로 이뤄진 특허 성분 함유로 민감해진 부위에 진정효과를 전달해준다.이어 TS 에멀전은 칙칙한 피부 톤을 밝고 환하게 가꿔주는 미백화장품이다.

이러한 여드름 관리 전용 제품을 꾸준히 사용함과 더불어 여드름이 생긴 부위를 손으로 계속 만지는 것을 자제하는 것도 중요하다. 세균 감염으로 염증이 더 크게 커지거나 번질 우려가 있다. 또한 스트레스에서 자유롭기 위해 긍정적인 사고방식을 가지려 애쓰는 것도 화농성여드름과 그에 따른 흉터를 방지하는데 좋은 방법이다.

여드름을 발생을 완화시켜주는 제품과 함께 과잉 피지 관리에 효과적인 방법에 대한 더 상세한 정보는 해당제품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과 문의가 가능하다.

김용수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